방탄소년단 뷔, 위키피디아 11월 랭킹 K팝 솔로 1위
방탄소년단 뷔가 인스타그램(Instagram), 구글(Google), 유튜브(Youtube)에 이어 위키피디아(Wikipedia)를 평정하며 독보적 소셜 King의 입지를 재확인했다.

뷔는 2021년 11월 위키피디아 한국 프로젝트 페이지(영문판) 공식랭킹에서 총 25만 2,707건을 기록해 K팝 아티스트 개인 페이지뷰 1위에 올랐다.

위키피디아는 사용자 참여 형태의 온라인 백과사전으로, 방문자 수인 페이지뷰(Page view) 수는 미국 빌보드(Billboard) 소셜차트(Social Chart)와 대선에도 사용되는 공인된 '소셜 인기지표' 중 하나다.
방탄소년단 뷔, 위키피디아 11월 랭킹 K팝 솔로 1위
전체 순위에서는 세달 연속 넷플릭스 '오징어게임(Squid Game)'이 1위에 올랐고, ‘지옥(HellBound)’이 2위, ‘해피니스(Happiness)’가 4위를 차지해 넷플릭스를 기반으로 전세계에 열풍을 일으키고 K드라마의 위상을 실감하게 했다.

미국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친 그룹 BTS는 3위를 차지했으며, 뷔의 개인 페이지는 16위를 기록해 뷔는 그룹으로도 솔로 아티스트로도 최고 순위에 올랐다.

뷔는 위키피디아 코리아 공식 랭킹이 제공되기 시작한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한국 남자가수 개인 페이지뷰 1위를 올킬하며 최고 인기의 K팝 솔로 아티스트임을 증명했다.

2021년 올해 K팝 개인 최다 페이지뷰 기록은 물론, 위키피디아가 서비스되기 시작한 2015년 7월부터 2021년 11월까지 위키피디아 전 세계 누적 페이지뷰 2,230만 건으로 K팝 스타 중 최고 뷰수를 자랑한다.

뷔는 위키피디아 뿐 아니라 인스타그램, 구글, 유튜브 등 소셜 플랫폼에서 세계 최고, 한국 최고 기록을 모두 휩쓸고 있다.

지난 13일(현지시간)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 이하 기네스)는 뷔가 전세계에서 가장 빨리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만 명과 1000만 명을 돌파했음을 공식 인증했다. 첫 개인 SNS 개설 하루 만에 인스타그램 팔로워 부문 세계 신기록을 두 개나 경신한 것이다.

구글에서는 ‘2021년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티스트’ 1위에 올랐으며, 유튜브에서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 연속 ‘최고 조회수 개인 직캠’의 영예를 안았다. 유튜브에서 역대 최고의 조회수를 기록한 K팝 직캠 역시 뷔의 영상이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