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진 /사진제공=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이무진 /사진제공=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신호등'과 '과제곡'을 신흥 음원강자로 등극한 가수 이무진이 듀엣곡으로 컴백한다.

25일 소속사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무진은 오는 12월 신곡으로 돌아온다. 이무진은 지난 5월 '신호등'과 8월 '과제곡'으로 리스너들의 공감대를 자극했던 바. 어떤 신곡으로 돌아올지 기대가 모아진다.

앞서 이무진은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된 '싱어게인' TOP3 서울 콘서트를 통해 컴백 소식을 귀띔했다.

이무진은 "중대발표를 하겠습니다. 12월 초에 음원 나와요. 대단하신 여가수 님과 듀엣을 했는데 밤낮 지새워 열심히 만든 노래니까 기대 많이 해주세요"라고 말했다.

이무진은 지난해 JTBC 예능 '싱어게인'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싱어게인'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그는 자작곡 '신호등'으로 온라인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차트 1위에 오르며 신흥 음원강자로 떠올랐다.

데뷔곡으로 차트 1위 기록을 세운 이무진은 이 곡으로만 무려 26회 1위를 기록하기도. 또한 이무진은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인 '비와 당신' 등도 차트 상위권에 올려놨다.

기세를 이어가고 있는 신흥 음원강자 이무진의 신곡은 무엇일지, 그와 입을 맞춘 대단한 여성 아티스트는 누구일지 관심이 집중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