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천재' 방탄소년단 뷔, 윈터베어 뮤비 조회수 8500만 돌파
방탄소년단 뷔의 첫 영어 자작곡 ‘윈터베어(Winter Bear)’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85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2019년 8월 공개된 '윈터베어'는 뷔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 뮤직비디오 연출, 출연, 재킷 사진까지 1인 5역을 담당해 다재다능 한 역량을 과시한 곡이다.

‘윈터베어’는 뷔의 전매특허인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노랫말, 투어도중 찍은 세계 각국의 영상을 편집한 감각적 뮤직비디오가 전세계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영화의 사운드트랙을 연상케 하는 클래식하고 감미로운 선율은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음악을 접하며 다져진 뷔의 예술적 감각을 잘 드러내준다.

지난 해 뷔의 생일을 맞아 한국 연예인 최초로 세계 최고층 두바이 ‘부르즈 할리파(Burj Khalifa)’ 외벽에서 생일 축하 조명쇼가 펼쳐졌을 때 배경음악으로 흐르던 노래도 바로 ‘윈터베어’다.

두바이 현지인, 교민들을 비롯해 아랍권 팬들, 관광객들이 모여 세계 가장 높은 곳에서 펼쳐지는 눈부신 조명쇼를 지켜 보던 순간은 아름다운 음악으로 인해 더 환상적인 장관을 연출했다.
'감성천재' 방탄소년단 뷔, 윈터베어 뮤비 조회수 8500만 돌파
방송가에서도 뷔의 곡들은 자연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의 단골 BGM으로 사용되어 왔다.

기타 소리를 배경으로 뷔의 허밍이 돋보이는 ‘윈터 베어’는 KBS '숨터' '겨울 숲의 유혹(강원 정선)'편에서도 눈 덮인 가리왕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윈터베어’가 삽입되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또, KBS '영상앨범 산'에서 키르기스스탄의 눈 덮인 산과 새싹이 움트는 들판의 영상에 배경으로 사용되어 자연의 아름다움을 더욱 극대화시켰다.

힐링감성이 두드러진 ‘네시’ ‘풍경’ ‘윈터 베어’ 등 뷔의 자작곡들은 자연다큐멘터리 방송에 배경음악으로 애용되며 영상의 감동을 배가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