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더블랙레이블)
(사진 = 더블랙레이블)

가수 전소미의 '덤덤(DUMB DUMB)'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했다.


전소미가 지난 8월 발매한 '덤덤' 뮤직비디오는 지난 13일 오후 3시 11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기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전소미는 데뷔 후 처음으로 뮤직비디오 1억 뷰 돌파를 달성하며 또 하나의 자체 신기록을 세웠다.


앞서 전소미는 '덤덤' 뮤직비디오 공개 하루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한 것을 시작으로,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솔로 퀸' 면모를 여실히 보여줬다.


특히 숏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 Tok)을 통해 진행된 '덤덤' 챌린지는 해시태그 조회수 1억 2270만 회를 훌쩍 넘기며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전소미는 Mnet '엠카운트다운' 1위를 차지하는 것은 물론,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오랫동안 상위권을 유지하며 명실상부 최고의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발휘했다.


지난달 29일 발매한 첫 번째 정규 앨범 'XOXO'의 동명 타이틀곡 'XOXO'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역시 지난 13일 오후 10시께 5천만 회를 넘겨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또 'XOXO'는 '빌보드 글로벌 200(Billboard Global 200)' 차트 185위와 미국을 제외한 전 세계 순위가 반영된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 104위에 올랐다.


전소미는 아이유, 블랙핑크 로제, 서리, 블랙핑크 리사에 이어 다섯 번째로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 입성한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가 돼 '원톱 솔로'의 저력을 과시했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