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잇썸 (사진=큐브 엔터테인먼트)
라잇썸 (사진=큐브 엔터테인먼트)


그룹 LIGHTSUM(라잇썸)이 오는 13일 컴백한다. 두 번째 싱글 'Light a Wish'(라잇 어 위시)는 ‘소원을 비추다’라는 뜻으로, ‘나’만의 소원이 아닌 ‘우리’의 소원을 이루어 줄 앨범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빛을 따라간 곳에서 서로를 만나 색다른 무언가, ‘썸띵'(Something)을 찾아 떠나는 여정을 그린 컴백 트레일러부터 다양한 티징 콘텐츠까지 컴백 전부터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을 올리며 뜨거운 열기가 이어지고 있다.

데뷔 5개월차 LIGHTSUM(라잇썸)의 이번 앨범 기대 포인트를 짚어본다.

1. 빛나는 세 곡 (VIVACE, You, jam, Popcorn)

다양한 형태의 ‘빛’이라는 통일된 주제가 이야기를 관통하도록 구성된 트랙리스트는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타이틀곡인 ‘VIVACE’(비바체)는 ‘빠르고 생기있게’라는 뜻의 이탈리아어로 퓨처 베이스, 하우스 장르에 기반한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무드의 신스가 조화로운 곡이다. 특히 ‘어디선가 들려오는 음악, 늘 기다렸던 순간. 그렇게 빛나는 세상이 눈앞에 펼쳐져. 우리가 만든 이 노래가 끝나지 않게 그렇게 더 빠르게 VIVACE’라는 가사처럼 ‘빛’나는 세상을 발견한 LIGHTSUM의 ‘긍정 세계관’을 한 단계 확장한다.

두 번째 트랙 ‘You, jam’(유, 잼)은 한번 들으면 머릿속에 각인되는 듯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상대에 대한 호기심 가득한 감정을 Z세대 감성으로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며, 세 번째 트랙 ‘Popcorn’(팝콘) 또한 하이틴 분위기의 다채로운 멜로디 라인이 톡톡 튀는 LIGHTSUM만의 음악적 색채를 돋보이게 한다.

이처럼 더욱 다양하고 풍성해진 이번 앨범은 LIGHTSUM(라잇썸)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앨범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 LIGHTSUM(라잇썸)의 이야기 #REALIZE

지난 6일 LIGHTSUM(라잇썸)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COMEBACK TRAILER : #REALIZE'를 공개했다.

2분 21초의 영상에는 LIGHTSUM(라잇썸) 멤버를 상징하는 오브제를 통해 서로를 만나게 되어 빛나는 깨달음을 얻게 된다는 스토리를 담았다. 특히 이번 에피소드는 앞으로 펼쳐질 LIGHTSUM(라잇썸)의 모험과 여정의 서막을 알리는 동시에 한 편의 영화를 방불케 하는 연출과 퀄리티로 LIGHTSUM(라잇썸) 컴백을 기다렸던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증폭시켰다.

데뷔부터 LIGHTSUM(라잇썸)은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통해서 멤버들이 상징하는 오브제를 꾸준히 노출해온 바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트레일러를 통해 보여준 스토리는 본격적으로 LIGHTSUM(라잇썸)이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시작된다는 의미가 담겨있어 앨범을 듣는 재미를 더할 것으로 전망된다.

3. 2021년 핫 루키

데뷔 싱글 'Vanilla'(바닐라)를 향한 국내외 팬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LIGHTSUM(라잇썸)은 2021년 신인 걸그룹 중 최고 성적인 초동 판매량 1만 9천 장을 기록했고, ‘Vanilla’(바닐라)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일주일 만에 조회 수 1,000만 뷰를 달성,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8위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했다.

이번 두 번째 싱글 'Light a Wish'(라잇 어 위시)에서도 기존의 파워풀한 퍼포먼스에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COOL하고 SHINE한 매력을 더해 팬덤과 대중을 모두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