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Butter' 직캠 유튜브 400만뷰 돌파 '인기 폭발'
방탄소년단 정국의 'Butter' 직캠이 400만뷰를 돌파했다. 더불어 최장 시간 '유튜브' 월드와이드 인기 동영상에 차트인하며 그의 인기를 증명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3일 미국 라디오 방송 'SiriusXM'(시리어스XM)에 출연해 'Butter'(버터) 무대를 선보였다. 방탄소년단은 이와 더불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단체 영상과 함께 각 멤버 별 개인 직캠을 연이어 공개했다.
방탄소년단 정국, 'Butter' 직캠 유튜브 400만뷰 돌파 '인기 폭발'
이 중 'Butter' Stage CAM (Jung Kook focus) @ SiriusXM - BTS (방탄소년단)'라는 제목의 정국 직캠 영상은 가장 늦게 공개되었지만, 엄청난 인기를 끌며 지난 4일 오전 4시 유튜브 월드와이드 비디오 뮤직 부문에 115위로 최초 트렌딩됐고 오후 12시 91위로 10시간 연속 차트인했다.

특히 전세계 국가 중 일본에서는 10위, 인도는 뮤직 부분에서 8위까지 올라 해당 국가에서 더욱 뜨거운 정국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 5일에는 정국의 직캠이 'Butter' 단체부터 개인 영상 중 최단, 최초로 450만뷰, 58만 '좋아요'를 넘어섰다. 정국은 파워풀하면서 유연하며 강약 조절이 돋보이는 댄스와 진성부터 가성, 고음, 애드립, 코러스까지 구사하는 보컬 스킬을 선보이며 역동적인 퍼포먼스에도 흔들림 없는 라이브 실력을 뽐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