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영웅은 작년 4월부터 청호나이스의 전속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이달 초에는 회사 측과 재계약을 하면서 의리를 지켜 눈길을 끌었다. 생활가전 제품 주 구매 층인 여성들에게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는 임영웅은 작년 한해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 '뉴히어로 공기청정기' 등 청호나이스 주요 제품 TVCF 모델로 활동하며 소비자들에게 청호나이스 제품이 친숙하게 다가가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ADVERTISEMENT
단순한 광고로 홍보활동이 끝나지 않는 다는 점 역시 임영웅만의 강점이다. 임영웅은 쌍용차 광고 삽입곡이었던 HERO를 정식 발매했고, 이 노래는 멜론 등 여러 음원 차트에서 수위를 다투고 있다. 웰메이드도 임영웅과 콜라보한 트롯웰송을 3곡이나 내는 등의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임영웅은 활반한 유튜브 활동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는 것도 강점으로 꼽힌다. 그의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11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이다. 이에 더해 편집본 영상이 주로 올라가는 '임영웅Shorts'는 13만 9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그의 유튜브 누적 조회수는 8억 6000만뷰를 돌파했다.
ADVERTISEMENT
전국 '영웅시대'에서는 임영웅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버스 광고를 운행하고 있다. 서울, 전북, 대전·세종, 경기, 대구·경북(포항, 구미), 강원, 인천, 부산 등 전국의 버스가 그의 생일을 축하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