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민X이정재 주연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오락성 강한 하드보일드 액션
황정민X이정재, 리얼한 타격감
박정민, 히든카드로 활약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포스터 /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포스터 /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심플한 구조와 세련된 액션으로 골치 아픈 생각거리는 시원하게 내던지고 오락적 쾌감을 극대화한 작품이다. 느와르 마니아들을 사로잡은 '신세계'의 '부라더' 황정민, 이정재가 7년 만에 다시 만났다는 사실만으로도 관객들을 흥분시키기에 충분하다.

인남(황정민 분)은 야쿠자를 죽이라는 마지막 암살 임무를 마치고 파나마로 떠날 계획을 세운다. 그러던 중 태국에서 발생한 유아 납치사건이 자신과 관련된 것임을 알게 되고 태국으로 향한다. 그런 인남을 킬러 레이(이정재 분)가 쫓게 된다. 공교롭게도 인남이 죽인 야쿠자가 악독하기로 유명한 레이의 형제였던 것. 이렇게 서로 다른 목적을 지닌 두 남자의 추격전이 시작된다.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스틸 /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스틸 /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자잘한 군더더기는 제쳐두고 두 남자의 거칠고 강렬한 액션에 집중했다. 복잡한 서사와 꼬이고 뒤엉키는 감정선 대신 '납치된 딸을 구출하려는 아버지'와 '한 번 정한 타깃은 집요하게 쫓는 킬러'라는 단순명료한 구조로 전개돼 명쾌하다. 두 인물들 간의 직접적인 갈등은 없다. 다만 자신에게 주어진 '미션'을 완수하려다보니 뜻하지 않게 맞붙게 된 것. 계속해서 레이를 밀쳐내려는 인남과, 그런 인남을 죽어서도 쫓을 것 같은 레이의 감정적 접점 없는 추격전은 느와르 장르 특유의 쾌감을 만들어낸다.

영화의 백미 장면은 레이와 인남이 처음으로 맞대결을 펼치게 되는 복도신이다. 태국의 한 허름한 건물 안 좁은 복도에서 두 사람은 필사의 혈투를 벌인다. 각자의 목표 달성을 위해 공격적 태도를 취하는 레이와 방어적 태도를 보이는 인남의 막상막하 대결 장면의 격렬함이 시선을 뗄 수 없게 한다.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스틸 /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스틸 /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황정민은 부성애를 가진 캐릭터를 연기했지만 신파적 요소는 덜어냈다. 인물의 감정을 드러내는 걸 최소화하면서 딸을 사랑하고 보호하려는 내면의 본능을 담백하게 그려냈다. 이정재는 온몸으로 무자비함을 드러낸다. 오직 '타깃 사냥'이 목표인 레이라는 인물에게서 추격의 이유를 따지지 않게 만든다. 박정민은 영화의 히든카드로 활약한다. 박정민이 연기한 유이는 태국 트랜스젠더 클럽에서 일하며 수술비를 벌고 있는 인물로, 인남을 돕게 된다. 파격적인(?) 모습으로 등장하는 박정민은 의외의 통통 튀는 매력으로 어두운 분위기의 영화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이외에도 최희서, 박명훈, 오대환 등이 등장해 스토리를 보완하며 영화의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5일 개봉. 15세 이상 관람가.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