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공부의 신>, 지난 12일 TNS미디어 코리아 기준 시청률 26.3%로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 지난 12일 TNS미디어 코리아 기준 시청률 26.3%로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KBS , 지난 12일 TNS미디어 코리아 기준 시청률 26.3%로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이날 방송된 4회는 수학시험 80점에 도전하는 찬두(이현우)의 특별 훈련을 보여주며 전날 기록한 23.1%보다 3% 이상 오른 시청률을 기록했다.
보도자료
고아성과 지연에겐 미안하지만 백현-찬두 러브라인 만들고 40% 찍죠.

김성수, 데뷔 12년 만에 첫 시트콤 출연 확정. 김성수는 MBC 의 후속 시트콤(제목 미정)에서 세 자매 중 맏딸인 예지원의 상대역으로 출연할 예정이다.
보도자료
시트콤 배우로! (한 번 쉬고, 주먹 불끈 쥐고) 변! (또 한 번 쉬고, 팔을 힘차게 오므리며) 신!

지미 헨드릭스의 새 앨범 사후 40년 만에 발매.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에 따르면 지미 헨드릭스가 세상을 떠나기 1년 전인 1969년에 녹음한 곡들이 < Valleys Of Neptune >이란 제목으로 올 3월에 발매된다. 앨범에는 총 12곡이 수록되는데 과거 어떤 정규 음반이나 편집 음반에도 공개되지 않은 곡이다.
보도자료
3월 제프 벡 내한공연을 생각하니 더 애틋한 소식이군요.

마이클 잭슨의 사망 원인이 살해인 것으로 공식 확인. 외신에 따르면 검시관의 정밀 조사 결과 마이클 잭슨의 사망 원인은 ‘타인이 놓은 정맥주사에 따른 급성 프로포폴 중독’으로 판명되었다. 이에 따라 미국 검찰은 마이클 잭슨의 주치의였던 콘라드 머레이를 과실치사죄로 기소할 예정이다.
10 아시아
이모티콘 한 번 쓰겠습니다. ㅠ.ㅠ

송승헌과 소녀시대, 콘텐츠산업계 신년인사회에서 문화부 장관상 수상.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저작권위원회, 문화산업교류재단이 주최하는 이 행사에서 송승헌과 소녀시대는 한류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장관상을 받는다.
10 아시아
상은 감사히, 시상자와의 기념 투 샷은 ‘정중히’ 사절.

손담비의 ‘토요일 밤에’, 지난 한 해 가장 많이 불법 복제된 노래로 꼽혀.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저작권보호센터가 2009년 온, 오프라인에서 적발한 불법저작물 수량을 집계한 결과, ‘토요일 밤에’가 1216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한편 2위는 슈퍼주니어의 ‘쏘리, 쏘리’, 3위는 빅뱅과 2NE1의 ‘롤리팝’이 차지했다.
10 아시아
팬 여러분, 이런 걸로 순위 경쟁하면 안 됩니다.

샘 레이미 감독과 토비 맥과이어, 에 참여하지 않기로 결정. 외신에 따르면 제작사와 갈등을 겪었던 샘 레이미 감독을 비롯해 주인공 피터 파크를 연기했던 토비 맥과이어 모두 참여하지 않기로 하면서 의 제작 일정이 늦춰질 예정이다. 대신 샘 레이미 감독이 연출하기로 한 의 제작은 앞당겨질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0 아시아
이렇게 된 거 토비 맥과이어는 에 카메오 출연하는 겁니다!

바티칸 교황청 기관지 , 영화 비난. 이 기관지는 에 대해 “자연 숭배와 관련된 강신술에 빠져있다”고 주장했다.
보도자료
이 기사 나가고서 제임스 카메론이 ‘Olleh’를 외쳤다는데 왼손모가지 걸겠습니다.

MBC , 2주 연장 결정. 의 방송사인 MBC와 제작사인 초록뱀미디어는 스토리의 완결성을 위해 총 10개 에피소드를 추가하기로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은 3월 19일에 종영한다.
보도자료
이율배반 : 다음 편은 빨리 보고 싶고, 종영 날짜는 늦게 왔으면 싶고.

봉태규, 스릴러 영화 (가제)의 남자 주인공으로 캐스팅. 봉태규는 이 작품에서 인적이 드문 별장에서 가족 살인사건의 취재를 맡았던 기자와 그 사건의 용의자를 만나는 연쇄 살인마 박정환을 연기할 예정이다.
10 아시아
잊지 맙시다. 봉태규의 데뷔작이 이라는 걸.

글. 위근우 eight@10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