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창기 기자]
남매 듀오 AKMU(악동뮤지션)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남매 듀오 AKMU(악동뮤지션)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남매 듀오 AKMU(악동뮤지션)가 가온차트 10월 월간차트 3관왕에 올랐다.

7일 오전 발표된 가온차트 10월 월간차트에 따르면 AKMU의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디지털, 다운로드, 스트리밍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지난 9월 25일 발표된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가온차트 40주 차부터 43주 차까지 주간 디지털, 스트리밍차트 정상을 찍었다. 올해 첫 4주 연속 2관왕이었다. 이어 39주 차와 40주 차 주간 다운로드 차트에서도 1위에 오른 결과, 가온차트 10월 3관왕의 주인공이 됐다.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가온차트를 비롯해 멜론, 지니, 올레, 네이버, 소리바다, 몽키3 등 각 음원사이트 월간차트를 휩쓸었다.

특히 수 많은 음원 강자들 사이에서 멜론 일간차트 1위만 누적 30일을 기록했다. 현재 음원 발표 한 달이 넘은 시점에도 차트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AKMU는 이번 앨범을 통해 철학적 메시지를 성숙한 사운드로 풀어내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뮤지션으로서 AKMU의 음악적 지향점을 지키면서 대중적인 인기를 동시에 잡았단 평이다.

AKMU는 내달 14, 15일 서울 회기동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콘서트 ‘AKMU [항해] TOUR IN 서울’을 연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