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Mnet ‘쇼미8’ 출연진./ 서예진 기자 yejin@
Mnet ‘쇼미8’ 출연진./ 서예진 기자 yejin@
Mnet ‘쇼미더머니8’의 이영주 PD가 “프로듀서로 참여하는 매드클라운이 지병으로 어쩔 수 없이 제작발표회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게 됐다”고 밝혔다.

26일 오전 11시 서울 상암동 CJ ENM센터 탤런트 스튜디오에서 열린 ‘쇼미더머니8(‘쇼미8′)’ 제작발표회에서였다. 이날 발표회에는 이 PD를 비롯해 최효진 Mnet 책임프로듀서, 래퍼 버벌진트·스윙스·기리보이·비와이·키드밀리·밀릭·보이콜드가 함께했다. 발표회 현장의 진행을 맡은 아나운서는 발표회 시작 전 미리 매드클라운의 불참에 대해 양해를 구했다.

어떤 지병인지 제작진에게 묻자 이 PD는 “오늘 아침 7시에 전화 통화를 했다. 매드클라운과는 시즌5 때부터 오래된 인연이다. 매드클라운이 궤양성 대장염 때문에 꾸준히 약을 먹고 있다. 컨디션이 안 좋아지면 상황이 악화된다고 한다. 매드클라운이 날을 새면서 컨디션을 조절 중이는데나올 수 없게 됐다고 전해 불참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매드클라운을) 대신해서 사과드리고 좋은 기회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쇼미8’에서 가장 달라진 점은 심사위원진의 변화다. 심사위원진은 크게 ’40크루’와 ‘BGM-V’크루’, 두 크루로 나뉘어진다. 40크루에는 스윙스, 매드클라운, 키드밀리, 보이콜드가 속해 있다. BGM-V크루에는 버벌진트, 기리보이, 비와이, 밀릭이 있다.

‘쇼미8’은 이날부터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방영된다. 10회로 구성됐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