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청희 기자]
그룹 뉴이스트W / 사진제공=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그룹 뉴이스트W / 사진제공=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뉴이스트 W(JR, Aron, 백호, 렌)의 새 앨범 ‘WAKE,N(웨이크,앤)’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뉴이스트 W는 지난 11월 26일 발매된 새 앨범 ‘WAKE,N(웨이크,앤)’으로 국내 최대 음반 판매 집계 사이트인 한터 차트의 음반 부문 주간 차트(11.26~12.02 집계 기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신규 앨범으로 약 5개월 만에 돌아온 뉴이스트 W는 ‘WAKE,N’ 앨범 발매와 동시에 새 앨범의 전곡이 음원 차트에 진입했으며,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는 각종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상위권을 기록했다.

핫트랙스, 인터파크 등 음반 판매 사이트에서도 높은 순위를 차지했으며 신나라 레코드와 한터 차트에서는 일간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음반 파워를 과시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이로써 뉴이스트 W는 지난 6월 발매한 전작 ‘WHO, YOU(후, 유)’의 초동 판매량을 훌쩍 뛰어넘는 판매량을 기록했다. 한터 차트의 음반 부문 주간 차트(11.26~12.02 집계 기준)에서 정상에 등극, 음반 강자로서의 면모를 입증했다.

해외에서도 반응을 얻고 있다. 미국 빌보드에서 ‘WAKE,N’과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를 호평하며 이번 컴백을 집중 조명하는 기사를 게재한 것. 더불어 해외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는 스웨덴, 베트남 등 2개국에서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미국, 영국, 호주, 브라질, 캐나다, 독일 등 총 21개국에서는 TOP10에 진입했다.

뉴이스트 W의 이번 새 앨범은 퓨전 팝 R&B 장르의 타이틀곡 ‘HELP ME’를 포함 수록곡 ‘L.I.E(라이)’, 4인 4색 멤버들의 솔로곡 그리고 CD를 통해서만 들을 수 있는 ‘Dal Segno(달 세뇨)’까지 총 7곡을 수록한 앨범이다. 그들의 한층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다.

뉴이스트 W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HELP ME’로 활발한 방송 활동을 이어나간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