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엑소 2017 겨울 스페셜 앨범 티저 이미지 / 사진제공=SM
엑소 2017 겨울 스페셜 앨범 티저 이미지 / 사진제공=SM
그룹 엑소의 2017 겨울 스페셜 앨범 ‘유니버스(Universe)’가 공개됐다.

지난 26일 발매된 ‘유니버스’는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YES24, 교보문고, 핫트랙스 등 각종 음반 차트에서 일간 1위를 석권했다.

또 지난 26일 오후 6시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타이틀곡 ‘유니버스’는 주요 음원 차트 실시간 1위에 올랐고, 또 다른 앨범 수록곡들도 차트에 오르며 전곡 줄 세우기를 기록했다.

이번 앨범은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에서 핀란드, 스웨덴, 터키, 콜롬비아, 헝가리, 루마니아, 아르메니아, 에콰도르, 페루, 나이지리아, 과테말라, 브라질, 아르헨티나, 인도, 러시아, 멕시코, 칠레, 태국, 싱가포르, 홍콩, 베트남, 필리핀, 마카오,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등 26개 지역 1위에 올랐으며, 중국 샤미뮤직 한국 음악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해 글로벌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엑소의 2017 겨울 스페셜 앨범에는 세상의 전부가 되어버린 사랑을 우주 끝까지 가서라도 다시 찾겠다는 내용의 가사가 돋보이는 록 발라드 장르의 타이틀 곡 ‘유니버스(Universe)’를 비롯해 다채로운 장르의 7곡이 수록돼 있다. 매년 겨울 완성도 높은 윈터송으로 사랑받고 있는 엑소의 깊고 진해진 겨울 감성을 만끽할 수 있다.

엑소는 오는 29일 ‘2017 KBS 가요대축제’에 출연할 예정이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