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안성기·여진구·김고은이 ‘전체관람가’에 도전하는 감독들을 응원했다. / 사진제공=JTBC
안성기·여진구·김고은이 ‘전체관람가’에 도전하는 감독들을 응원했다. / 사진제공=JTBC
방송과 영화의 최초의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JTBC ‘전체관람가’를 위해 대한민국 최고의 감독들과 배우들이 뭉쳤다.

15일 첫 방송되는 ‘전체관람가’에서는 단편영화 제작에 참여하는 감독들에 대한 소개와 영화 제작 룰, 전체관람가를 응원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감독들과 배우들의 모습이 공개된다.

‘인정사정 볼 것 없다’에 출연했던 배우 안성기는 이명세 감독의 독특한 색깔과 연출에 대해 “10년, 20년 빨리 나온 영화”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대립군’에서 광해 역으로 열연을 펼친 배우 여진구는 정윤철 감독에 대해 “굉장히 정확한 인물분석과 디렉팅 덕에 원활히 촬영할 수 있었다”고 밝히며 “감동을 뛰어넘는 사회적인 메시지를 중요하게 여기는 분”이라고 덧붙였다.

‘남극일기’의 배우 유지태는 임필성 감독을 두고 “본인의 색깔이 뚜렷한 감독이다. 한국영화에서 한발 앞서 있다”라며 임필성 감독을 응원했으며, 박찬욱 감독은 이경미 감독에 대해 “낯설고 특이한 요소가 감독의 큰 장점”이라고 밝혔다. 또 “전체 감독들 중에 가장 우수한 영화를 만들지 못하면 나를 볼 생각 말라”라고 파격적인 후배사랑의 면모를 보였다.

영화 ‘상의원’에 출연한 배우 유연석은 이원석 감독을 ‘굉장히 독특한 사람’이라고 밝히며 “이 분이 과연 사극을 찍을 수 있을까”라는 의문을 품었다고 털어놓았다. 하지만 “이원석 감독만의 개성 있는 연출 스타일 덕분에 ‘상의원’이 나올 수 있었다”라며 이번 영화에 대해서도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아름다운 영상미로 긴 여운을 남긴 영화 ‘계춘할망’으로 창감독과 호흡을 맞춘 배우 김고은은“겉모습과는 다르게 굉장히 따뜻하고 여린 반전매력을 갖고 있는 분”이라고 밝혔다.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들 역시 ‘전체관람가’의 단편영화에 출연을 결정하기도 했다. 전도연은 최근 독립영화 진흥이라는 프로그램 취지에 공감해 임필성 감독의 영화에 흔쾌히 출연을 결정했으며, 구혜선과 이희준 역시 정윤철 감독과의 의리로 영화에 출연했다는 후문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영화감독과 배우들이 응원하는 JTBC ‘전체관람가’는 15일 오후 10시 30분에 처음으로 방송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