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태연 정규 앨범 티저 이미지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태연 정규 앨범 티저 이미지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가수 태연의 첫 정규 앨범 음원이 오는 28일 정오에 공개된다.

태연은 오는 28일 정오 멜론·지니·네이버 뮤직 등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정규 앨범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감성적이면서 폭발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얼터너티브(Alternative) 팝 장르의 타이틀 곡 ‘파인(Fine)’을 비롯해 태연의 한층 깊고 진해진 음악 세계를 담은 완성도 높은 곡들로 구성됐다.

또 태연은 지난 21일부터 5일간 매일 정오와 자정에 유튜브 SMTOWN 채널, 네이버 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수록곡 음원의 일부와 새로운 콘셉트로 변신한 태연의 다채로운 모습을 만날 수 있는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21일 정오 첫 번째 영상을 통해 선보인 수록곡 ‘수채화 (Love in Color)’는 태연의 감성적인 보컬이 돋보이는 어쿠스틱 피아노 솔로 반주곡이며, 자정에 공개된 두 번째 곡 ‘커버 업(Cover Up)’은 리드미컬한 건반과 현악기로 구성된 트로피컬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남녀 사이의 설레는 감정을 고백한 재미있는 가사가 눈길을 끈다.

더불어 태연은 25일까지 순차 공개될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통해 첫 정규 앨범에 수록된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미리 소개할 예정이어서,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고조될 전망이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