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큰일났네’ / 사진제공=오이일이뮤직
‘큰일났네’ / 사진제공=오이일이뮤직
최순실의 녹취록을 풍자한 ‘큰일났네’가 음원으로도 출시돼 화제다.

지난 24일, 최순실 특유의 말투에서 착안한 시국 가요 ‘큰일났네’가 음원으로도 발매됐다.

지난해 12월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 청문회에서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이 공개한 최순실 씨의 통화 녹취록은 그 내용 뿐만이 아니라 최 씨의 말투로도 화제가 된 바 있다.

‘큰일났네’는 1983년 ‘MBC 대학가요제’ 대상팀인 서강대 노래패 에밀레 출신 싱어송라이터 심재경이 만들었다. 이 곡은 국정 농단의 주범으로 지탄받고 있는 최 씨의 전화 녹취 내용을 패러디해 일명 ‘최순실송’으로 불리고 있다.

노래에는 최씨의 육성 대신 TBS 라디오 ‘배칠수 전영미의 9595쇼’의 코너 ‘백반토론’에서 전영미가 선보인 성대모사를 중간중간 삽입했다. “아유 클랐네”로 시작하는 노래는 ‘아유 큰일났네 아유 큰일났어/ 다 죽었네 다 죽었어/ 어유 그걸 왜 못 막았어?’, ‘이렇게 했던 저걸로 해서 하지 않으면/ 분리를 안 시키면 다 죽어’란 가사가 서정적인 기타 연주와 함께 흘러나와 웃음을 유발한다.

심재경은 31일 한 매체와의 통화에서 “작년 12월 말 ‘백반토론’에서 전영미 씨의 성대모사를 듣고 통쾌해서 노래로 만들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최 씨 스스로 ‘큰일났네’라고 속마음을 내보인 대목이 국민에게 그나마 쾌감을 준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당초 그는 집에서 녹음한 버전을 유튜브에 올렸는데 지난 16일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라이브로 선보인 뒤 호응이 커지자 최근 정식 음원으로 출시했다.

그는 “음원을 보컬이 담긴 AR(all recorded) 버전과 반주만 담긴 MR(Music Recorded) 버전, 두 가지로 출시했다”며 “MR 버전은 일반인들이 자신만의 ‘큰일났네’ 버전을 만들어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