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에이프릴/사진제공=DSP미디어
에이프릴/사진제공=DSP미디어
걸그룹 에이프릴(April)이 4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3번째 미니앨범 ‘프렐류드(Prelude)’의 음원을 공개하고 본격 컴백을 알렸다.

총 9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는 카라를 비롯해 원더걸스, EXO, 여자친구 등과 작업한 히트 작곡 그룹 e.one이 타이틀곡에 참여했으며,지그재그노트(ZigZag Note), 모노트리(MonoTree), 어벤전승, 송양하, 김동열, 브랜뉴직 팀 등도 작곡과 프로듀싱에 대거 합류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타이틀곡 ‘봄의 나라 이야기’는 에이프릴이 들려주는 아름다운 사랑 노래로 어느 누구나 추억하는 그 마음, 그 때의 짝사랑을 순수하고 아름다운 멜로디와 가사로 풀어낸 곡이다. 시리도록 아프고 아련하지만 끝내 전하지 못한 짝사랑에 아파하는 한 소녀의 마음을 대변하며, 꿈을 노래하던 에이프릴에서 어느덧 사랑을 노래하는 좀 더 성숙한 에이프릴의 변화를 예감케 한다.

여기에 신곡 ‘지금 모습 이대로’, ‘시간아 멈춰라’, ‘와우(WOW)’를 비롯해 단독 콘서트에서 처음 공개했던 팬송 ‘파인 땡큐(Fine Thank You)’, 기프트 트랙으로 재탄생한 ‘꿈사탕’(Special ver.), ‘무아!(Muah!)’(Special ver.), ‘스노우맨(Snowman)’(Special ver.)까지 새해 선물과도 같은 노래들로 가득 채웠다.

현재 타이틀곡 ‘봄의 나라 이야기’는 음원 전쟁에도 불구하고 음원 공개와 더불어 엠넷 뮤직 4위를 비롯해 거의 모든 음원 사이트에 고르게 차트 진입에 성공하며 새해 컴백 러쉬로 치열해진 가요계에서 긍정적인 순항을 예고했다.

DSP미디어 측은 “선배 그룹 카라의 동생 그룹에서 채경과 레이첼을 만나 새롭게 재편된 에이프릴이 또래의 소녀들과 같이 성장통을 딛고 어엿하게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고자 한다. 그 변화의 서곡을 알리는 이번 앨범 ‘프렐류드(Prelude)’를 시작으로 앞으로 더욱 활발히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이프릴은 새 앨범 발표와 더불어 오늘 오후 서울 올림픽 공원 K아트홀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컴백 소감과 함께 첫 무대를 선보인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