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이 매드클라운
산이와 매드클라운이 더블 싱글 음반 ‘못먹는 감’을 18일 자정 공개한다.
산이와 매드클라운이 의기투합한 ‘못먹는 감’은 두 곡으로 구성돼 있다. 동명 타이틀의 ‘못먹는 감’은 사랑에 빠진 남자의 저돌적인 태도를 주제로 한 러브송으로, 매드클라운과 산이의 유머러스한 접근이 인상적인 곡이다. 주목받는 프로듀서 프라임보이의 비트 위에 두 사람은 직설적이면서도 은유적인 키워드를 곳곳에 숨겨놓는 등 듣는 재미를 유발한다. 두 가지 해석이 가능한 재치있는 노랫말이 압권.
특히 두 사람의 ‘B급’ 근성은 뮤직비디오를 통해 극대화된다. 뮤직비디오 디렉터 비숍이 연출한 영상은 가사에 등장하는 키워드의 디테일을 살리거나, 심플한 구도 안에서 4차원 캐릭터를 부각시킨다. B급 남자들의 엉뚱한 유머코드를 통해 보고 듣는 재미를 완성했다.
커플링곡으로 수록된 ‘외로운 동물'(Feat. 브라더수)은 ‘못먹는 감’과는 상반된 매력이 넘친다. 산이와 매드클라운은 외로움을 안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초상을, 앨범 전체를 관통하는 ‘루저’의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진지하고 관조적인 래핑으로 풀어낸다. 여기에 프라임보이의 몽환적이면서도 세련된 비트와 브라더수의 멜로우한 보이스가 더해져 리스너들의 필청 트랙으로 손꼽힐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