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한혜리 기자]
대표 이미지 (시계방향으로) 나의 판타스틱한 장례식, SNL, 도플싱어, 심폐소생송
대표 이미지 (시계방향으로) 나의 판타스틱한 장례식, SNL, 도플싱어, 심폐소생송
꽉 찬 보름달이 떠오르는 추석. 모두가 쉬는 명절에도 방송계는 멈추지 않는다. 평소보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한 집에 모인 친척들과 가족들을 TV 앞으로 이끈다. 삼촌은 개그 프로그램을, 여고생인 조카는 ‘우리 오빠’가 나오는 프로그램을 원한다. 보는 눈이 많아질수록 리모콘 쟁탈전은 치열해진다. 이에 가정의 평화와 안녕을 위해 텐아시아가 ‘핫’한 SNS인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한가위그램’으로 추석 특집 프로그램을 안내하려 한다. 단, 기존에 방영되고 있는 방송은 제외한다.

나의 판타스틱한 장례식
나의 판타스틱한 장례식
# 드라마, SBS ‘나의 판타스틱한 장례식’ 오전 8시 20분
우후죽순 쏟아지는 추석특집 예능 속 유일한 특집 드라마. 오전 편성으로 연휴의 문을 활짝 연다. 시한부 인생을 살게 된 여자가 우연히 옛사랑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배우 경수진, 최우식이 주연을 맡았다. 20대를 대표하는 라이징 스타들인 경수진과 최우식은 이른 아침부터 아련한 감수성으로 시청자를 자극할 예정이다. 이들은 아침 식사 후 어른들이 이야기를 나누실 때 쯤, 20대 조카들은 리모콘을 쟁취해 애절한 멜로로 잠을 깨워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SNL코리아
SNL코리아
# 예능, 케이블채널 tvN ‘SNL 코리아 시즌6’ 오후 9시 45분
발칙한 예능 프로그램 ‘SNL 코리아’가 시즌 6로 돌아온다. 추석특집이자 시즌 6의 첫 방송 호스트는 배우 김상중. 드라마와 시사프로그램을 통해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알려진 김상중이 ‘SNL’에서 “쓰애끼”, “그런데 말입니다”라는 자신의 유행어를 어떻게 활용할지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20대부터 어르신들까지 좋아하는 배우인 김상중의 출연은 온 가족들의 호기심을 자아낸다. 주의할 점은 ‘SNL’ 프로그램 특성상 어린 아이들과 어르신들이 함께 보기 민망한 장면들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이다.
심폐소생송
심폐소생송
# 예능, SBS ‘심폐소생송’ 오후 10시 40분
나만 알았던 곡, 스쳐지나간 음악이 다시 세상의 빛을 보게 된다. 예능인이자 음악인 윤종신과 음악을 사랑하는 코미디언 유세윤은 앨범 속 타이틀곡 외에 묻혔던 명곡들을 재조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여기에 죽어있던 노래를 살리는 심폐소생사로 가수 옥주현, 이영현, 린, 정인이 출격해 한가위 같은 풍성한 무대를 꾸민다. ‘심폐소생송’을 통해 아이돌 노래는 10대 딸이, 80년대 명곡은 아빠가 설명해주며 도란도란 가족애를 다져보자.
도플싱어 가요제
도플싱어 가요제
# 예능, 종합편성채널 JTBC ‘히든싱어4-도플싱어 가요제’ 오후 11시
가족보다 더 닮은 목소리를 가진 원조 가수와 모창 능력자의 무대를 즐겨보자. 모창 능력자를 가려내는 ‘히든싱어’의 외전 격으로 추석특집 ‘도플싱어 가요제’가 방송된다. 지난 시즌 1, 2, 3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모창 능력자들과 원조 가수는 함께 예전 히트곡 무대를 재현한다. ‘히든싱어’가 모창 능력자들 속 원조 가수를 찾아내는 재미를 선사했다면, ‘도플싱어 가요제’는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흥겨운 무대를 제공한다. 추석 연휴 첫 날 마무리는 가족 모두와 함께 보내자.

글, 편집. 한혜리 기자 hyeri@
사진. SBS, CJ E&M, JTBC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