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한혜리 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기성용 교체 출격’ 스완지, 맨유에 2-1로 짜릿한 역전승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8월 31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기성용‘이 올랐다.
축구선수 기성용이 속한 스완지 시티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역전승을 거뒀다.
31일 0시(한국시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 스완지 시티(이하 스완지)는 영국 리버티 스타디움에서 맨유와 2015-16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4라운드 경기를 가졌다.
후반전이 시작된 이후 맨유가 선제골로 앞서갔다. 후반 4분만에 스완지의 왼쪽 측면을 허물고 들어온 루크 쇼의 크로스에 이은 후안 마타의 골로 맨유가 앞서갔다. 전반 27분 바페팀비 고미스의 슛이 골대를 맞고 나오는 등 골 운이 따르지 않았던 스완지는 변화를 감행했다. 후반 13분 기성용을 투입하면서 포메이션에 변화를 기했다.
기성용은 후반 13분 교체 출격해 32분을 소화했다. 스완지는 마타에게 선제골을 내준 뒤 아예우와 고미스의 릴레이 골을 앞세워 2-1 역전승했다.
이날 승리로 스완지는 4경기(2승 2무) 연속 무패행진을 달리며 3위로 껑충 뛰어올랐다. 스완지는 맨유를 상대로 지난 시즌 2승을 더해 3연승의 강세를 보였다. 반면 맨유는 시즌 첫 패배(2승 1무 1패)를 당하며 5위로 떨어졌다.
TEN COMMENTS, 짝짝짝! 선수 분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한혜리 기자 hyeri@
사진. 스완지 트위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트위터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