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정은선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맨유 VS 스완지, 라인업 공개…기성용은 벤치서 시작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8월 31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맨유 스완지’가 올랐다.
31일 0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스완지 시티가 맞대결을 펼친다.
이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 스완지 시티(이하 스완지)는 31일 0시(한국시간) 영국 리버티 스타디움에서 맨유와 2015-16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4라운드 경기를 가진다.
양팀은 경기 전 구단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번 경기의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스완지 소속 선수 기성용은 벤치에서 시작한다. 이밖에도 스완지의 골키퍼는 우카시 파비안스키가 맡았으며, 고미스, 라우틀리지, 아예우, 셸비, 시구르드손, 코크, 테일러, 윌리엄스, 페르난데스, 노턴이 출전한다.
맨유의 출전 명단에는 최전방에 루니가 나선 한편, 데 파이, 후안 마타, 에레라, 슈나이덜린, 슈바인슈타이거, 루크 쇼, 블린트, 스몰링, 다르미안이 나섰다. 골문은 로메로가 지킨다.
스완지는 현재 6위(5점, 1승 2무), 맨유는 4위(7점, 2승 1무)의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스완지와 맨유의 경기는 SBS 스포츠와 아프리카 TV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TEN COMMENTS, 오늘 밤을 불태웁시다!
정은선 인턴기자 eunsunin10@
사진. 스완지 트위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트위터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