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은영 인스타그램
도은영 인스타그램
[텐아시아=현정은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8월 5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도은영’이 올랐다.

#’슈퍼디바’ 도은영, 리메이크 앨범 발매 전 사망 ‘안타까움’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디바’ 출신 가수 도은영이 3일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수 연규성은 지난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노래를 너무나 잘하는, 정말 아끼고 사랑하던 동생 도은영이가 어제 하늘나라로 갔습니다”며 도은영의 사망소식을 알렸다.

도은영은 지난 2005년 MBC 드라마 굳세어라 금순아 OST ‘기도할게요’로 데뷔해, 2007년 디지털 앨범 ‘카르멘’을 발매했다. 이후 연예계 생활에 회의를 느낀 그는 잠정적으로 활동을 중단했으나 2012년 케이블채널 tvN ‘슈퍼디바2012’에 출연하며 뛰어난 가창력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연규성은 자신의 페이스북글에 도은영이 자신의 곡 ‘슬픈 노래’를 리메이크하여 발표만을 남겨둔 상태였다고 밝혀, 그녀의 노래를 기다리던 이들에게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고인의 빈소는 안양 샘 병원에 마련돼있다.

TEN COMMENTS,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현정은 인턴기자 jeong@
사진. 도은영 인스타그램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