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
[텐아시아=은지영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7월 21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태풍 할롤라 예상 경로’가 올랐다.

#제 12호 태풍 할롤라 북상 중, 예상 경로는?

제 12호 태풍 할롤라(HALOLA)가 북상 중이다.

21일 기상청은 “오전 3시 기준 태풍 12호 할롤라는 일본 오키나와 동남쪽 약 1,860km 부근 해상에 위치해 있다. 현재 태풍 12호 할롤라는 16.0km/h의 진행속도로 서북서 방향을 따라 이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태풍 할롤라의 예상 경로에 따라 장마전선의 위치가 유동적이며, 예상 강수량에 변동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 정보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기상청은 21일 전국은 대체로 흐리며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제주도는 북상하는 태풍 12호 할롤라의 영향으로 밤부터 비가 오겠다고 전망했다.

특히 이번 소나기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할 가능성이 높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TENCOMMENTS, 태풍이 잘 피해갔으면 좋겠네요.

은지영 인턴기자 Jolie@
사진. 기상청 홈페이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