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정신
맨정신
[텐아시아=박수정 기자] 빅뱅이 7월 1일 공개할 ‘메이드 시리즈(MADE SERIES)’의 세번째 싱글 앨범 ‘D’의 두번째 신곡은 ‘맨정신(SOBER)’으로 밝혀졌다.

YG엔터테인먼트는 28일 0시 공식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맨정신’의 포스터를 공개했다.

앞서 27일 공개된 7월 첫번째 신곡 ‘이프 유(if you)’의 애잔하고 감성적인 느낌의 포스터와는 대조적으로 이번 ‘맨정신’ 포스터는 푸른 잔디밭에서 민트색 수트를 입은 빅뱅 다섯 멤버가 철봉을 향해 뜀박질하는 뒷모습이 유쾌한 느낌으로 담겨 궁금증을 자아낸다.

아울러 포스터를 통해 ‘맨정신’을 만든 프로듀서들도 밝혔다. 테디와 지드래곤, 탑이 작사, 테디와 지드래곤, CHOICE37이 작곡을 함께 맡았다.

‘이프 유’가 지금까지 빅뱅이 발표한 노래 중 가장 슬픈 곡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맨정신’은 계절감을 살린 신나는 섬머송인 것으로 전해지면서 두 곡이 전달할 상반된 느낌에 팬들의 기대와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특히 빅뱅이 여름에 신곡을 공개하는 것은 지난 2008년 8월 ‘하루하루’가 실린 미니 3집 이후 7년만이라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세 번째 싱글 앨범 발표를 앞두고 빅뱅은 오는 30일 오후 11시 네이버를 통해 ‘빅뱅 카운트다운 라이브 메이드 시리즈(BIGBANG COUNTDOWN LIVE MADE SERIES) 중간 점검!’을 진행한다. 두번째 싱글 음반 발표를 앞두고 이달 1일 이같은 이벤트를 통해 팬들과 소통한 데 이어 또다시 새 음반 공개에 앞서 팬들과 함께 하는 이벤트로 어느덧 메이드시리즈 중 세 번째 싱글을 발표하게 된 빅뱅의 이번 활동을 점검해보고, 빅뱅이 개인 방송을 한다면 어떤 콘셉트를 보고 싶은지 팬들이 댓글을 달면 직접 답변하는 시간 등을 통해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현재 월드투어 ‘메이드(MADE)’ 중국 투어를 진행 중인 빅뱅은 26일 다롄 공연을 성황리에 마친 데 이어 28일 오후 우한에서 공연을 열고 현지팬들과 만난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YG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