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월드컵
여자월드컵
[텐아시아=최보란 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6월 21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여자 월드컵’이 올랐다.

# ‘여자월드컵’ 중국, 카메룬 꺾고 8강 진출

중국이 카메룬을 꺾고 8강에 진출했다.

중국은 21일(한국시간) 오전 캐나다 에드먼튼 커몬웰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 캐나다 여자월드컵 16강 카메룬과의 경기에서 1대0으로 승리를 거뒀다.

중국은 전반 12분 왕산산의 선제골로 기선을 제압했다. 점수를 내준 카메룬은 이후 공격에 힘을 실으며 맹공을 했지만, 득점으로 연결하지는 못했다. 이로써 중국은 독일에 이어 두번째로 8강 진출을 확정했다. 중국은 미국-콜롬비아전 승자와 8강전을 치른다.

한편 한국은 앞서 스페인과 E조 조별예선 최종전에서 2대1로 승리, 1승1무1패(승점 4점)를 기록하며 E조 2위로 한국 여자월드컵 사상 최초로 16강에 진출했다. 한국은 22일 오전 5시 프랑스를 상대로 8강전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TENCOMENTS, 한국도 ‘닭’ 치고 8강 진출!

최보란 기자 ran@
사진. 대한축구협회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