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슬기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2PM, 정규 5집 ‘넘버 파이브’ 전곡 공개..첫 방송일은?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6월 14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2PM 우리집이 올랐다.
그룹 2PM의 다섯 번째 정규앨범 ‘넘버 파이브(NO.5)’가 공개됐다.
15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우리 집’을 포함해 ‘노바디 엘스(Nobody Else)’, ‘환각’, ‘너만의 남자’, ‘여름보다 뜨거운 너’, ‘미칠 것 같아’, ‘RED’, ‘워너 러브 유 어게인(Wanna love you again)’, ‘노우 유어 마인드(Know your mind)’, ‘매직(Magic)’, ‘점프(Jump)’, ‘굿맨(Good Man)’ 총 12곡의 음원이 공개됐다.
타이틀곡 ‘우리집’은 2PM 멤버인 준케이(Jun. K)의 자작곡으로 트리플렛 스윙 리듬의 이성에게 강렬하게 끌리는 남자의 마음을 솔직한 화법으로 담은 작품이다. 중독성 있는 연주 패턴과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 일렉트로닉 소스의 조합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특히 이번 앨범은 준케이 뿐만 아니라 찬성, 택연, 준호 등 멤버들이 제작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2PM은 같은 날 오후 9시 ‘2PM 네이버 스타캐스트 온에어’를 통해 첫 컴백 무대를 가진다. 이후 18일 케이블채널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방송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TEN COMMENTS, 노래 굿!!
조슬기 인턴기자 kelly@
사진. 2PM ‘우리집’ 뮤직비디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