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보고서 MC그리
실검보고서 MC그리
실검보고서 MC그리

[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4월 15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MC그리가 올랐다.

#MC그리, 산이 앨범 피처링으로 정식데뷔

14일 방송된 Mnet ‘4가지쇼’ 산이편에는 래퍼로 정식 데뷔한 MC그리의 모습이 공개되며 시선을 끌었다.

MC그리는 산이의 정규앨범 ‘양치기 소년’ 중 ‘모두가 내 발아래’에 참여하며 화제를 모았다. ‘모두가 내 발아래’는 KATO의 간결하고 중독성 있는 사우스 힙합 트랩 비트 위에 산이 특유의 재치 있고 거침없는 가사와 플로우는 물론 래퍼로서 첫 출사표를 던지는 소속사 브랜뉴뮤직의 루키 MC그리의 솔직하고 자신감 넘치는 래핑이 한데 모여 환상의 시너지를 선사하는 곡이다.

이날 방송에서 공개된 프로모션 영상에서 MC그리는“But now I’m young and baby face 맞아 축복이야 아빠의 빽” “근데 내 코피도 무시 못해 내가 너 때문에 왜 포기해” “모자란 놈들이 내 이름을 거론해 이윤 화풀이 모자란 놈들아 난 모든 걸 타고남 불러봐 GREE” “모두가 내 발아래 난 썩은 건 안 빠네 날 배 아파할 바엔 니 갈 길 가길 바래“등의 직설적인 가사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공개했다.

산이의 ‘양치기 소년’은 24일 자정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와 오프라인 음반 매장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산이 인스타그램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