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스텔라’의 제작자 린다 옵스트
‘인터스텔라’의 제작자 린다 옵스트
‘인터스텔라’의 제작자 린다 옵스트

[텐아시아=정시우 기자]영화 ‘인터스텔라’의 제작자 린다 옵스트가 한국을 찾는다.

린다 옵스트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 주관으로 오는 4월3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문화기술(Culture Technology?CT)포럼 2015’에 기조연사로 참가해 ‘흥행하는 콘텐츠의 법칙’을 주제로 강연한다.

린다 옵스트는 이날 강연을 통해 콘텐츠 제작에 있어 스토리와 기술의 조화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자신의 콘텐츠 제작 경험에 비춰 발표할 예정이다.

린다 옵스트는 학계 최초로 ‘윔홀’ 이론을 제안한 이론물리학자 킵 손(Kip Thorne) 교수(캘리포니아 공대)와 함께 ‘인터스텔라’ 제작을 추진했으며 지난 1997년에는 비슷한 주제를 다룬 SF 영화 ‘콘택트’(contact)를 비롯해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10일 안에 남자 친구에게 차이는 법’ 등의 제작에도 참여한 인물이다.

린다 옵스트 이외에 ‘CT포럼 2015’에는 콘텐츠 및 기술 관련 세계적 전문가들이 참가해 가상현실(VR), 홀로그램 등 CT의 세계적 트렌드와 제작 경험, 노하우를 국내 관계자 및 관객들과 공유한다.

올해 CT포럼은 한국무역협회와 코엑스 주관으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 인근에서 4월 30일부터 5월 10일까지 계속되는 제1회 한류 비즈니스 축제 C-Festival 2015와 연계해 진행된다.

CT포럼 2015는 오는 24일(금)까지 행사 홈페이지(www.ctforum2015.co.kr)에서 사전등록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가능하다.

정시우 siwoorain@
사진제공. (c)Amy and Stuar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