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정희
홍정희
홍정희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2월 26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홍정희가 올랐다

#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K팝스타3’ 출신 홍정희의 크로스오버 음악이 화제다.

홍정희는 26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디지털싱글 ‘사랑해 고마워’를 공개하며 새로운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했다. 최근 ‘뿐이고’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트로트가수 박구윤과 함께 듀엣을 발표한 것.

신곡 ‘사랑해 고마워’는 홍정희의 순수하고 애절한 보컬과 박구윤의 구성진 목소리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환상의 하모니를 이룬다. 홍정희의 발라드와 박구윤의 트로트로 전개되는 하이브리드 뮤직을 잘 표현한 어덜트 컨템포러리 장르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는 쉽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사랑하는 사람에게 평생을 약속하는 가사는 진한 감동을 자아내며 눈시울을 적신다. 앞서 공개된 ‘사랑해 고마워’의 티저 영상에서 홍정희는 노래의 멜로디와 가사에 너무 몰입한 나머지 녹음실에서 흐느끼며 눈물을 흘리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홍정희는 오는 4월 첫 미니앨범을 발표한 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TEN COMMENTS, 오디션 당시 유희열의 권유로 ‘낭만에 대하여’를 불렀던 참가자로군요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