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심장을 쏴라’ 포스터.
‘내 심장을 쏴라’ 포스터.
‘내 심장을 쏴라’ 포스터.

“청춘을 위로하고 싶다.”

영화 ‘내 심장을 쏴라’ 연출을 맡은 문제용 감독이 영화를 통해 주고 싶은 메시지를 강조했다.

문제용 감독은 20일 오후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내 심장을 쏴라’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 “최근 ‘국제시장’ 등 중장년층을 위로하는 영화는 많은데 청춘을 위로하는 영화는 거의 없었던 것 같다”며 “‘내 심장을 쏴라’가 위로를 주고 싶고,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유정 작가도 ‘청춘들이 힘을 받는 작품이 됐으면 좋겠다’고 하셔서 그 말을 항상 가슴 속애 새기면서 만들었다”며 “스포일러가 될 수 있지만 맨 처음 땅바닥에서 시작해 하늘로 끝난다. 그런 영화를 만들고 싶었다”고 강조했다.

또 “비 오고 축축한 힘든 땅바닥에 살고 있지만, 마음 속에는 안나푸르나 하늘같은 꿈이 다 있을 텐데 그 꿈을 잊지 말고 살았으면 좋겠다는 것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정유정 작가의 인기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내 심장을 쏴라’는 수리정신병원을 배경으로, 평온한 병원생활을 이어가던 모범환자 수명(여진구)이 시한폭탄 같은 동갑내기 친구 승민(이민기)을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 28일 개봉.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사진제공. 주피터필름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