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현
래퍼 자이언티가 샤이니 종현에 대해 칭찬했다.종현은 8일 오후 서울 삼성동 에스엠타운 코엑스 아티움(SMTOWN COEX ARTIUM)에서 첫 솔로 미니앨범 ‘베이스(BASE)’ 발매 기념 쇼케이스 ‘베이스 오브 종현(BASE of JONGHYUN)’을 개최했다.
이날 쇼케이스에는 함께 앨범 작업을 한 자이언티, 아이언이 함께했다. 자이언티는 “종현은 원래 알았던 동생인데 너무 함께 해서 좋다”고 소감을 드러냈고 아이언은 “형과 함께 크리스마스에 피자도 먹고 살갑게 해주셔서 좋았다. 잘될 것이니까 파이팅”이란 귀여운 모습을 드러내 웃음을 자아냈다.
자이언티는 “종현이와 작업하며 느꼈던 것은 능동적으로 자기 작업 리드하는 모습이 배울 점이라 생각했다”며 “내가 관여한 부분이 많지 않다. 종현이는 일본 공연, 해외 공연을 왔다갔다 하면서도 자기 파트 끝내놓고 빈공간을 남겨놓고 작업을 리드하는 모습이 참 좋았다. 노하우가 있다”고 칭찬했다.
종현은 이번 앨범에서 자작곡 4곡을 포함한 전곡 작사에 참여했다. 이와 함께 종현은 윤하, 휘성, 아이언, 자이언티 등 실력파 뮤지션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자신만의 음악적 감성과 함께 뮤지션들과 조화를 이룬 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였다.
종현의 선 공개곡 ‘데자-부(Deja-Boo)’는 공개와 함께 음원 사이트 1위를 석권했다. 종현은 오는 9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10일 MBC ‘쇼! 음악중심’, 11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종현만의 음악 색깔이 담긴 특별한 무대를 선사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종현의 미니앨범 ‘베이스’는 오는 12일 자정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이 공개되며 같은 날 오프라인 음반도 발매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