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티볼리 가격 공개에 이효리 “티볼리 앞에서 비키니 입고 춤” 공약, 왜?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2월 21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티볼리가 올랐다.
쌍용차의 2015년 신차 티볼리의 가격이 공개된 가운데, 이효리의 공약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효리는 지난 18일 자신의 트위터에 “쌍용에서 내년에 출시되는 신차 티볼리가 많이 팔려서 함께 일하던 직원들을 해고할 수밖에 없었던 회사가 안정되고 해고되었던 분들도 다시 복직되면 정말 좋겠다. 그렇게만 된다면 티볼리 앞에서 비키니 입고 춤이라도 추고 싶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에 한 누리꾼이 “소녀시대랑 걸스데이도 동참하면 좋겠다”는 글을 남기자 이효리는 “효과는 그게 더 좋겠네요”라고 답했다. 이어 이효리는 “쓰시는 김에 티볼리 광고 출연 어떤가”라는 글에 “써주기만 한다면 무료라도 좋다”고 답변을 남겼다.
쌍용차는 22일 전국 270여 개 전시장에서 티볼리의 사전 계약을 실시하고 가격을 공개했다.
TEN COMMENTS, 이효리 씨 소신 발언 멋져요.
글. 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tenasia.co.kr
사진제공.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