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뉴스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눈, 12월의 첫날 맞아 하늘에서 내려온 눈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2월 1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눈이 올랐다.
12월의 첫날을 맞아 눈이 내렸다.
기상청은 밤사이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 영향으로 아침부터 본격적으로 눈이 내리기 시작해 낮까지 중부지방을 기준으로 약 1cm 미만의 눈이 쌓일 것으로 전일 예보했다.
예상 적설량은 서울·경기, 강원도 영서, 제주도, 경상남북도 서부 내륙에서 1cm 미만이다. 충청남북도, 전남 남해안, 서해 5도는 1∼3cm 수준이며 충남 서해안, 전라남북도, 제주도 산간, 울릉도, 독도는 3∼10cm다.
기상청은 1일 눈이 내리고 2일에는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7도로 떨어지는 등 이번 주 내내 강추위가 계속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충청 이남 서해안과 제주 산간에는 많은 눈이 내리겠다며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TEN COMMENTS, 추위 조심하세요!
글. 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tenasia.co.kr
사진제공. YTN 뉴스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