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믹스앤매치’ 아이콘

YG엔터테인먼트의 새 보이그룹 아이콘에 합류하게 될 두 번째 확정 멤버가 송윤형으로 밝혀졌다.

5일 자정 YG 공식 블로그에는 케이블채널 Mnet ‘믹스앤매치’를 통해 선정된 아이콘의 새 멤버 송윤형의 모습이 담긴 포스터가 공개됐다. 송윤형은 기존 확정 멤버였던 비아이, 바비, 김진환과 구준회에 이어 다섯 번째 멤버로 아이콘에 합류하게 됐다.

앞서 송윤형은 ‘믹스앤매치’를 통해 ‘윈’ 때보다 성장한 모습으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끌었다. 지난 방송에서 YG 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양현석은 “‘윈’ 배틀을 하며 가장 아쉬웠던 멤버가 송윤형과 김동혁이었다. 왜냐하면 가장 연습 시간이 짧았다. 이번에는 송윤형 발전이 눈부셨다고 할 수 있을 만큼 자연스러운 무대를 보여줬다”고 극찬한 바 있다.

‘믹스앤매치’ 비아이, 바비, 김진환을 제외한 6명의 멤버들은 각각 고유번호와 함께 투표 대상자로 선정됐다. 1번 구준회, 2번 송윤형, 3번 김동혁, 4번 정진형, 5번 정찬우, 6번 양홍석은 각각 ‘프리매치’와 ‘콜라보레이션매치’, ‘파이널매치’까지 총 3번의 빅 매치를 통해 아이콘의 멤버가 되기 위해 경쟁했다.

이미 중국, 일본, 한국에서 차례로 열린 글로벌팬미팅 및 투표, 지난달 30일 오후 11시부터 31일 자정까지 진행된 문자투표와 페이스북 온라인 투표, 라인 모바일 투표를 통해 70퍼센트가 반영되는 팬들의 선택을 받았고, 나머지 30퍼센트 심사위원 점수와 합산해 최종 멤버로 뽑히게 된다.

구준회와 송윤형이 합격한 가운데 아이콘은 이제 단 두 멤버의 자리만을 남겨놓고 있다. 지난 4일 자정 구준회의 합격 소식과 함께 YG 블로그는 과다한 접속자수로 서버가 다운이 되기도 했다. 5일 역시 같은 상황. 데뷔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아이콘의 세 번째 멤버는 오는 6일 자정 공개되며, 마지막 합격자는 같은 날 오후 ‘믹스앤매치’ 방송을 통해 밝혀질 예정이다.

글. 송수빈 인턴기자 sus5@tenasia.co.kr
사진. YG 블로그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