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내일도 칸타빌레’ 방송 화면 캡처
KBS2 ‘내일도 칸타빌레’ 방송 화면 캡처
KBS2 ‘내일도 칸타빌레’ 방송 화면 캡처

배우 주원과 고경표가 앙상블이 중요한 협주를 통해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 시청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었다.

지난 14일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내일도 칸타빌레’ 2회에서 누구도 맞출 수 없을 것 같았던 설내일(심은경)과의 피아노 이중주를 완벽히 마친 차유진(주원)이 바이올린과에서 유급 위기에 놓인 유일락(고경표)과 협주를 하게 되는 과정을 유쾌하게 그려냈다.

이미 지난 방송에서 차유진에게 무시를 당한 바 있는 유일락은 차유진과 이중주를 해낸 설내일에게 접근하고, 식탐 강한 설내일은 유일락이 제공하는 음식에 넋이 나가 협주를 하기로 약속했다. 하지만 설내일이 독감에 걸리게 되고 차유진이 대신 유일락과 협주를 하겠다고 나섰다.

이들이 연주할 곡은 ‘봄’이라는 부제가 붙은 바이올린 소나타 제5번 1악장. 유일락은 기교만 신경 쓰며 거칠게 연주를 해 차유진을 당황케 만들었다. 하지만 차유진은 곧 부드럽고 따뜻한 피아노 연주로 리드를 했고, 유일락 또한 이에 녹아들며 호흡을 맞춰나갔다.

차가운 바람이 부는 들판에서 바이올린 연주를 하던 유일락의 앞에 보이는 건 지휘를 하는 차유진. 유일락은 자신을 이해해주는 차유진에 맞춰 완전한 봄을 연주해냈다. 지금껏 타인과 소통하기 보다는 실력 쌓기만 중시해오던 차유진과 기본기를 위한 노력 하나 없이 멋만 부리던 유일락은 이 협주를 통해 하나의 하모니를 완성하는 즐거움을 느끼며 음악인으로서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를 맛보게 됐다.

그간 자신만의 페이스로 연주를 하는 차유진을 못마땅하게 생각하던 도강재(이병준)마저도 “좋은 연주였다”라고 감탄할 정도로 차유진은 참 많이 달라져 있었다. 유일락 또한 자신의 아버지(안길강)에게 클래식의 진정한 매력을 전하며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가 될 것이라 다짐해 앞으로를 더욱 기대케 만들었다.

차유진 역의 주원과 유일락 역의 고경표는 진지와 코믹함을 오가는 맛깔스러운 연기력으로 캐릭터의 개성을 완벽하게 표현해냈다. 또 손발이 척척 맞는 찰떡 연기 호흡과 귀를 즐겁게 만드는 연주 실력은 극에 신선한 재미를 더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차유진, 설내일, 고경표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이들이 하나의 하모니를 만들어내는 과정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클래식 열혈 청춘들의 성장스토리가 본격화,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내일도 칸타빌레’는 매주 월요일,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 KBS2 ‘내일도 칸타빌레’ 방송 화면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