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8월 21일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가수이자 변호사 이소은이다.

SBS ‘도시의 법칙’ 방송 화면

# 진정한 엄친딸, 이소은

가수 이소은이 지난 20일 SBS ‘도시의 법칙 in 뉴욕’에 출연해 근황을 공개하며 화제에 올랐다.

이소은은 ‘도시의 법칙 in 뉴욕(이하 도시의 법칙)’에 존박과의 친분으로 등장했다. 이소은은 지난 2009년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현재 미국 뉴욕의 한 로펌에서 변호사로 활동 중이다.

이날 방송 직후 이소은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소은은 지난 1998년 발라드곡 ‘소녀’로 데뷔했다. 깨끗한 미성과 비음섞인 음색으로 인상을 남겼다. ‘키친,’ ‘작별’, ‘오래오래’ 등이 대표곡이다. 김동률과의 듀엣곡 ‘기적’, ‘욕심쟁이’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토이, 패닉, 임창정 등 가수들의 앨범에 참여하며 특급 콜라보를 펼치기도 했다.

이소은은 고려대 영문학과 출신으로 지난 2005년 이후로 학업에 전념했다. 2007년 고려대학교를 졸업할 때에도 4학년 두 학기 전액 장학금을 받아 우수한 성적을 증명했다. 이후 미국 노스웨스턴 로스쿨, 코넬 로스쿨, 조지타운 로스쿨, 노트르담 로스쿨 등 4개 대학 로스쿨에 합격하고, 노스웨스턴 로스쿨을 졸업해 현재 변호사로 활동 중이다. 고등학교 2학년 때 토플 만점을 받았을 정도로 영어 실력은 원어민급이다.

TEN COMMENTS, 진정한 엄친딸은 뉴욕에 있었습니다. 한 곳에 머물러 있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모습이 참 아름답습니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SBS ‘도시의 법칙’ 캡처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