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8월 9일 실시간 검색어 상단을 차지한 인물은 판유걸이다.

판유걸

# 판유걸이 궁금해?

‘웰컴투 두메산골’에 출연하는 판유걸이 화제다.

9일 오후 tvN ‘웰컴투 두메산골’에 출연하는 라인업이 공개됐다. ‘웰컴투 두메산골’은 tvN ‘그 시절 톱10′의 여름 특집으로 90년~2000년대를 휩쓸었던 추억의 스타들이 상처를 치유하는 과정을 그린다. 판유걸을 비롯해 량현량하, 임은경, 김성은, 이범학 등이 출연한다.

그중 판유걸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가장 관심을 얻고 있다. 판유걸은 지난 1999년 SBS ‘기쁜 우리 토요일-영파워 가슴을 열어라’를 통해 유명세를 탄 인물. 당시 그는 자신의 특이한 이름을 독특하게 소개하며 스타덤에 올랐다.

이후 판유걸은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을 전공하며 연기자로 촬동했다. KBS2 ‘그들이 사는 세상’에 출연했으며 지난해까지 이순재와 함께 연극 ‘아버지’를 함꼐 선보였다.

오는 9월에는 일반인 여성과 결혼을 앞두고 있다.

TEN COMMENTS, 등장만으로도 항상 화제를 부르는 판유걸! 한 번 보면 어떤 사람일까 궁금증을 자아내는 독특한 이름이죠. 실검에 오를 자격 충분합니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tvN ‘그 시절 톱10′ 캡처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