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콘 1위를 차지한 그룹 2PM 멤버 준케이(Jun. K)의 솔로앨범 ‘LOVE & HATE’가 한국에서 발매된다.
준케이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12일 정오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음원을 공개하고, 16일에는 오프라인 앨범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4일 현지에서 발매된 준케이의 일본 첫 솔로앨범 ‘LOVE & HATE’는 발매 전부터 일본 최대 음반사이트인 타워레코드 예약차트의 1, 2, 3위를 기록하는 등 비상한 관심을 모은 바 있다. 14일 발매와 동시에 오리콘 일간 앨범차트 1위는 물론 타워레코드 일간차트 1위로 등극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준케이의 일본 솔로 미니 앨범 ‘LOVE & HATE’는 한국판을 위한 스페셜 트랙 ‘노 러브(Korean Ver.)’가 담겨 있다.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싱어송라이터 준케이가 전곡 작사, 작곡은 물론 앨범 프로듀싱까지 맡아 트랙리스트 만으로도 준케이의 음악적 역량을 가감 없이 느낄 수 있다.
준케이의 첫 솔로앨범 ‘LOVE & HATE’는 일본 현지 정상급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이 눈길을 끈다. 수록곡 ‘노 뮤직 노 라이프(NO MUSIC NO LIFE)’는 일본 R&B계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가수 AI가 피쳐링에 참여했다. ‘리얼 러브(REAL LOVE)’에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LANG LANG이 참여해 하이엔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또한 준케이가 직접 디자인한 브랜드의 이름과 동일한 ‘노 러브(NO LOVE)’는 준케이와 슈퍼창따이의 작곡팀인 143v가 작곡을, 작사는 감성 작곡가 김은수가 준케이와 함께했다. 사랑에 대한 단념과 그 이유, 그리고 상처가 R&B리듬을 타고 준케이의 소울풀한 보이스를 만나 감성을 사로 잡는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