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_god_poster
from_god_poster
북한의 인권 실태를 다룬 영화 ‘신이 보낸 사람’(제작 ㈜태풍코리아, 감독 김진무)이 3월 19일 제네바 UN인권이사회에서 상영된다.

제작사 태풍코리아는 28일 “이번 UN인권이사회 상영을 계기로 북한의 인권 실태를 다룬 영화 ’신이 보낸 사람’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번 상영회에는 UN의 각국 대표 관계자와 ECOSOC(유엔 경제사회이사회)의 협의기구 지위를 받은 한국의 유일한북한인권 NGO의 각국 담당자, UN 상주 각국 대표부 등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신이 보낸 사람’의 UN인권이사회의 상영은 UN에 등록된 최초의 북한인권 단체 사단법인 성통만사(성공적인 통일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의 노력으로 성사됐다. 성통만사는 함께 UN 북한인권 조사기구, UN 인권 이사회 대표자, 각국 대표부들이 참가하는 큰 행사를 휴먼라이츠와치(Human Rights Watch)와 공동으로 진행하면서 북한인권에 대한 현실을 전 세계에 알리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UN은 열악한 북한의 인권을 회복하고 북한의 인권침해 사실을 공식적으로 직접 조사하기 위한 조사기구(COI)를 2013년 발족시킨 바 있다. 오는 3월 17일에 전세계 언론이 눈여겨 보고 있는 공식 보고서를 UN 인권이사회에서 발표하게 된다.

현재 누적 관객수 30만명을 돌파한 영화 ‘신이 보낸 사람’은 상영관이 부족하며 주로 아침과 밤에 몰린 상영시간에도 좌석점유율 1위를 달리고있다.

최근 영화 ‘신이 보낸 사람’은 개봉과 함께 현직 국회의원 등 정치인들로부터 대한민국 국민들은 꼭 봐야할 영화라고 추천받았다. 또한 소설가 이외수, 진중권 동양대학교 교수가 응원에 나서 눈길을 받은 바 있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빅스, 오 나의 스윗 보이! 3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