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 4DX 관람 관객들(아래)
영화 ‘겨울왕국’이 4DX 최고 흥행작에 등극했다.28일 CGV는 “‘겨울왕국’이 국내 4DX 상영작 최초로 40만 관객을 돌파하며 4DX 역대 최고 흥행작의 자리에 올랐다”고 밝혔다.
‘겨울왕국’은 지난 27일 평균 객석율 62%로 4DX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 이는 기존 최고 흥행작이었던 ‘그래비티’의 관객수, 객석율을 큰 차이로 뛰어넘었다. 특히 ‘겨울왕국’은 개봉 주차에서 멀어질수록 4DX 평균 객석율이 현저히 떨어지는 기존 패턴과는 달리 개봉 5주차까지도 4DX 주말 객석율이 90%를 웃돌며 매진 사례를 보이기도 했다.
‘겨울왕국’의 4DX 성공 배경에는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란 장르의 감동을 극대화하기 위한 세심한 4DX 프로그래밍이 있었다. 영상과 음악이 만들어낸 감정선을 중심으로 모션과 진동 바람 워터 등 효과가 다이나믹하게 어우러지며 오감체험 뮤지컬 공연을 관람하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었다.
또한 ‘겨울왕국’ 4DX를 관람한 관객들은 ‘겨울왕국’을 마스터하기 위해 자막, 더빙, 3D 버전과 함께 4DX를 반드시 봐야하는 관람 포맷으로 추천하며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CJ 4D플렉스 마케팅팀 최연철 팀장은 “‘겨울왕국’ 4DX는 영상과 음악이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뮤지컬 애니메이션의 장르적 특징을 섬세하게 재현한 완성도 높은 4DX 프로그래밍으로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것 같다”며 “일반 포맷으로 관람할 때는 경험할 수 없는 플러스 알파의 즐거움을 ‘겨울왕국’ 4DX를 통해 만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CGV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빅스, 오 나의 스윗 보이! 3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