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그룹 위너의 케이블채널 Mnet 리얼리티 프로그램 ‘위너TV’가 막을 내렸다.

지난 14일 ‘위너TV’는 10화를 마지막으로 종영을 맞이했다. ‘위너TV’에서는 강승윤, 송민호, 김진우, 이승훈, 남태현 다섯 멤버들의 재기발랄한 무한매력은 물론 연습생에서 아티스트로 첫 걸음을 내딛는 과정을 공개해 정식 데뷔 전임에도 국내외에서 인기를 얻었다.

‘위너TV’ 종영을 기념해 멤버들이 직접 명장면을 선정했다.

# 남태현 – ‘위너TV’ 3화, 의리테스트 ‘눈물 열연’
멤버 남태현이 꼽은 명장면은 지난 12월 27일 방송된 ‘위너TV’ 3화 중 눈물 연기까지 동원한 의리테스트 몰래카메라다. 남태현은 “몰래카메라를 하면서 멤버들의 의리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하며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이 날 위너는 빅뱅의 돔 공연 오프닝 게스트로 무대에 서기 위해 일본을 찾았다. 남태현은 다른 멤버들 몰래 제작진으로부터 ‘의리테스트’ 미션을 전달받은 후 은밀히 몰래카메라를 준비했다. 그는 회사에 보고 하지 않은 채 외부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다 지갑을 잃어버렸다며 멤버들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두 번째 타깃이었던 강승윤 앞에서 눈물 연기를 선보였다. 사라진 남태현때문에 심각한 표정으로 화를 냈던 강승윤이 남태현의 눈물에 마음이 약해진 모습을 보여 훈훈한 장면을 연출했다.

# 김진우 - ‘위너TV’ 5화, 아버지와의 뜨거운 재회 ‘임자도의 추억’
멤버 김진우가 꼽은 명장면은 지난 1월 10일 방송된 ‘위너TV’ 5화 중 임자도를 찾아 아버지와 재회해 편지를 낭독하며 뜨거운 눈물을 흘린 순간이다. 김진우는 “위너 멤버들이 나를 도와줬고 더욱 끌어올려줘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생각한다. 위너가 된 후 아버지께 너무 감사했다”고 전했다.

이 날 김진우는 멤버들과 저녁식사를 준비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마을잔치에서 아버지를 위한 편지를 낭독하며 눈물을 흘렸다. 특히 아버지를 생각하며 써내려간 김진우의 눈물어린 편지는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안겼다.

# 이승훈 - ‘위너TV’ 8화, 상속자들 패러디 ‘새로운 도전’
멤버 이승훈이 꼽은 명장면은 지난 1월 31일 방송된 ‘위너TV’ 8화 중 SBS 드라마 ‘상속자들’을 패러디한 ‘위너판 상속자들’의 연기 장면이다. 이날 이승훈은 김탄의 어머니 연기를 찰지게 소화하며 새로운 매력을 어필했다.

당시 이승훈은 은상 어머니, 김탄 어머니, 불량배, 여고생 등 1인 7역을 소화해 능청스런 연기력을 선보였다.

이승훈은 “처음으로 연기를 시도했는데 매우 재미있게 촬영했고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셨다. 제 모습과 다른 큰 변신을 했기 때문 더욱 기억에 남는다”며 이를 명장면으로 꼽은 이유를 전했다

# 강승윤 - ‘위너TV’ 9화, 부산 사직구장 ‘초심 찾기’
리더 강승윤이 꼽은 장면은 지난 7일 방송된 ‘위너TV’ 9화 중 부산 사직구장을 방문해 가수를 꿈꿔왔던 시절의 모습을 재연했던 장면이다. 강승윤은 “정말 옛날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올랐고 진짜 초심을 찾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며 선정 이유를 전했다.

당시 강승윤은 부산이 고향인 이승훈과 한 팀을 이뤄 부산으로 향했다. 의미 있는 장소를 찾아 추억을 공유한 두 사람은 어린 시절 꿈을 키우던 장소를 방문했다. 강승윤은 케이블채널 Mnet ‘슈퍼스타K2’ 예선 현장인 사직구장을 찾고 예선 당시 패기 넘치는 모습 그대로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의 ‘디스 타임(THIS TIME)’을 불렀다.

# 송민호 - ‘위너TV’ 10화, 마지막 여행 ‘눈물의 영상편지’
멤버 송민호가 꼽은 명장면은 지난 14일 방영된 ‘위너TV’ 10화 중 ‘눈물의 영상편지’ 장면이다. 송민호는 “‘윈’ B팀의 응원 메시지가 담긴 영상편지를 보면서 정말 많이 울었고 당시 엄청 추운 날씨에서 모두가 고생한 마지막 촬영이었기 때문이다”고 이 장면을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이 날 데뷔 전 마지막 여행을 떠난 위너는 걸그룹 투애니원 멤버들, 위너의 가족들의 진심 어린 영상 편지에 눈물을 글썽거리다 함께 경쟁했던 B팀 멤버들이 등장하자 눈물을 펑펑 쏟아냈다. 이들은 Mnet ‘윈:후 이즈 넥스트(WIN:WHO IS NEXT)’서 함께한 B팀 멤버들의 진심 어린 응원에 큰 감동을 받고 데뷔 직전 마음을 다잡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

위너는 데뷔 앨범 준비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다. 곧 정식으로 데뷔할 위너가 어떤 새로운 매력을 선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당신의 선택, ‘피겨여왕’ 김연아의 역대 최고 프로그램과 음악은?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달콤달콤 이현우, 해피 밸런타인데이! 2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