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 ‘나를 돌아봐’
아이돌그룹 빅스가 히트메이커 이단옆차기와 손을 잡았다.14일 공개되는 그룹 듀스 20주년 헌정앨범 일곱 번째 음원 ‘나를 돌아봐’에는 빅스와 이단옆차기가 함께 참여했다. ‘나를 돌아봐’는 90년대 가요계 최고의 힙합그룹으로 우뚝 선 듀스의 데뷔곡이다.
빅스는 평소 영원한 우상인 대선배 듀스 이현도를 존경해왔다 밝혀왔다. 빅스는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신년특집 편에서도 ‘여름안에서’, ‘나를 돌아봐’ 무대를 선보이며 ‘듀스 오마주’ 무대를 펼쳐왔다. 또 빅스는 KBS2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2’ 추모연가 특집에 출연해 듀스 멤버 고 김성재의 솔로곡 ‘말하자면’을 재해석했고, 듀스 헌정앨범에 참여하며 작곡가팀 이단옆차기와 함께 손을 잡았다. 빅스가 재해석한 ‘나를 돌아봐’는 음악팬들에게 추억과 새로움을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듀스 20주년 헌정앨범 제작사 제이원 파트너스 이창섭 대표는 “헌정앨범이 막바지 단계로 가고 있으며 3월에 정규앨범이 출시될 예정이다”며 “듀스 헌정에 힘을 보태준 후배 가수들과 작곡가들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듀스 멤버 이현도는 프로듀서 활동에 매진하며 최근 케이블채널 Mnet ‘쇼미더머니 시즌2’에 출연한 딘딘과 SBS ‘K팝스타 시즌2’에 출연한 이진우의 음반 작업을 진행 중이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제이원 파트너스
당신의 선택, ‘피겨여왕’ 김연아의 역대 최고 프로그램과 음악은?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달콤달콤 이현우, 해피 밸런타인데이! 2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