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글로브 수상 및 아카데미 후보에 오른 뮤지컬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OST가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겨울왕국’ 주제곡 ‘Let It Go’는 미국의 빌보드 차트에 이어 국내 음원 사이트 ‘벅스’, ‘지니’, ‘올레’ 등에서도 차트 상위에 오르며 영화의 인기를 증명했다. ‘Let It Go’ 뿐 아니라 ‘겨울왕국’ OST에 수록된 ‘For The First Time In Forever’,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 등 모든 곡이 50위권 안에 진입해 눈길을 끈다.

또한 지난 17일 방송된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에일리가 엔딩크레딧 송 버전의 ‘Let It Go’를 불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에일리가 ‘Let It Go’를 열창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Let It Go’와 에일리가 1, 2위에 나란히 오르기도 했다. 참고로 ‘Let it go’의 우리나라의 엔딩 크레딧 버전은 걸그룹 씨스타의 효린이 맡았다.

‘겨울왕국’ OST의 인기는 미국에서 더 뜨겁다. 지난 5일 ‘겨울왕국’ OST는 디바 비욘세 신보를 제치고 미국 빌보드 차트에 1위를 차지해 모두를 놀라게 한바있다. 이는 뮤지컬 애니메이션으로는 ‘라이온킹’ ‘포카혼타스’에 이어 무려 19년 만이다.

‘겨울왕국’은 얼어붙은 왕국의 저주를 풀기 위한 공주자매 앨사와 안나의 모험을 그린다.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