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영상 캡처
배우 주원이 연예계 대표 '알쓰'(알콜쓰레기의 준말, 술에 약한 사람이란 뜻)의 면모를 보여줬다.

지난 28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에는 '나는 알콜 프리 근데 취해 알쓰계의 최고 귀요미 주원 왔어요 l EP.65 l 조현아의 목요일 밤 l 주원 조현아'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주원은 방송 초반부터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술을 진짜 못 한다. 조금만 마셔도 정신 못 차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평소처럼 안 마시고 그러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이것만 마셔도 취하는구나' 생각하도록 할 것"이라며 '술방'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특별히 작은 잔에 온더락으로 술을 만들어준 가수 조현아에게 주원은 "나 진짜 마신다. 너무 긴장된다"고 말해 폭소케 했다. 조현아는 "조금만 마셔라"며 반응했다.

주원은 술 냄새가 별로 안 난다며 술의 알코올 도수를 살피더니 휘둥그레진 눈으로 "이거 25도다"라고 외쳤다. 조현아는 "기분이 이상하면 알려줘야 한다"며 주의를 줬다.
사진=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영상 캡처
술을 몇 모금 들이킨 주원은 "내가 지금 한 잔은 마셨을까. 반 잔 정도 마셨나"라고 질문했다. 조현아는 "솔직히 오빠 4분의 1잔 마셨다"라고 답했고 주원은 놀라워하며 "망했다"고 반응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영상 캡처
주원은 "나 아까부터 조금 이상하거든"이라고 밝혔다. 조현아는 입을 틀어막으며 놀라워했다. 이에 주원이 "내가 이렇게 마시면 내일 어떨 것 같냐"고 묻자 조현아는 이상하다는 눈빛으로 "혹시 힘드냐"고 되물었다. 주원이 "이렇게 마시잖아, 다음 날 막 속이 쓰리다. 머리도 아프다. 아무도 안 믿는다. 소주 한 잔만 마셔도 이런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조현아는 주원에게 "제대로 먹어본 적은 있냐"고 말을 건넸다. 주원은 "처음 마실 때 그랬다. 맥주 두 모금 마시고 쓰러졌었다. 앞이 안 보이더라"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조현아가 "어떤 느낌이었냐"고 묻자 주원은 "맛이 없었다. 이거 왜 마시는지 싶어서 한 모금 더 마셔봤다. 여전히 맛이 없었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그는 "그렇게 걷다 보니 갑자기 눈앞이 하얘졌다. 그 하얘진 게 안 돌아왔다. 있던 곳이 어딘지도 모르겠더라"며 당시를 회상했다.

주원은 방송 중인 지니 TV 오리지널 웹드라마 '야한(夜限) 사진관'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다. 주원은 "너무 잘 봐주셔서 고맙다. 배우들의 에너지와 대본의 따뜻함이 촬영장에서 느껴졌던 만큼 보시는 분들도 잘 느껴졌으면 좋겠다. 이걸 찍으면서 엄청 뿌듯했다. 많은 사람이 힐링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