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채널A '결혼 말고 동거'
사진제공=채널A '결혼 말고 동거'
채널A 동거 관찰 예능 ‘결혼 말고 동거’에 ‘악플효과(?)’로 전혀 다른 사람이 돼버린 도경학이 등장해 이수혁·이용진을 충격에 빠트린다.

31일 방송될 ‘결혼 말고 동거’에서는 ‘도넛 커플’ 도경학·이은제가 자신들에 대한 댓글 반응을 함께 읽으며 휴일을 맞는다. 도경학은 “경며드네요. 경학 씨”라며 자신의 매력에 빠진 댓글 반응 중 하나를 여자친구에게 읽어줬다. 여자친구 이은제는 “누가 경며든대? 나도 아직 경며들지 못했는데...”라면서도 미소가 만연했다.

선플에 이어 도경학을 향한 비난과 악플도 등장했다. 도경학은 “댓글들을 유쾌하게 읽고 싶었는데, 보다 보니 대부분의 시청자들에게는 제가 공감 능력도 없고 너무 여자친구를 이해 못 하는 남자친구로 보이는 것 같아서 속상하다”라며 심경을 밝혔다. 또 그는 “댓글 반응 중에 ‘공능제’라는 말이 있었다. ‘공감 능력 제로’의 줄임말인데, 그게 가장 기억에 남는다”라며 자아 성찰에 빠졌다.

도경학은 이은제에게 “내가 이렇게 욕을 많이 먹을 정도로 잘못하고 있냐”고 물었다. 이은제는 “잘못하는 건 아니고 잘은 못하는 거지. 오빠가 최수종은 아니잖아”라고 답했다. 이에 도경학은 “수종이 형님은 남자들의 공공의 적이다”라며 고개를 젓다가도 “최수종은 힘들고 종은 되어 볼게”라며 ‘다정의 아이콘’을 닮아가 보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한혜진은 이제 “도수종 볼 수 있는 거냐”며 기대에 찼다.

너무나도 달라진 도경학에 이수혁은 “찾아봐야겠다. 악플이 많이 달렸었나”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용진도 “몇 개나 달렸길래 사람이 저렇게 변하냐”라며 악플효과(?)에 깜짝 놀랐다. 평소와 같이 함께 도넛 공장으로 출근하고 함께 데이트하는 ‘도넛 커플’이지만 어딘가 많이 달라진 두 사람의 신선한 동거 일상은 31일 밤 10시 30분 채널A에서 방송되는 동거 관찰 러브스토리 ‘결혼 말고 동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