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BS)
(사진=EBS)

그룹 위너(WINNER)의 멤버 김진우가 ‘딩대’의 새 선배가 된다.


‘딩대’는 ‘어른들을 위한 발랄한 교양 강좌’를 선보이는 EBS의 유튜브 콘텐츠로, 실용적인 팁과 ‘매운맛 재미’를 겸비해 2030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앞서 고정 MC에 해당하는 ‘선배’ 역할로 황광희, 황치열, 침착맨(이말년)이 활약한 바 있다.


제작진은 새로운 MC 김진우에 대해 “주 딩대생(구독자)들과 비슷한 연령대로, 많은 것을 공감할 수 있는 시야와 경험을 지닌 것이 큰 강점이다.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비현실적인 외모와 대비되는 현실감·생활감 넘치는 김진우의 새로운 매력들’을 ‘딩대’에서 보여주겠다”고 전했다.


김진우 역시 MC로 합류하게 된 계기와 포부에 대해 “어릴 때 보고 자랐던 EBS와 함께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고 많이 떨렸는데, 리더십 넘치는 낄희 교수님과 붱철 조교 그리고 제작진이 큰 환대로 맞아주시고 예뻐해 주신 덕에 긴장을 풀고 재미있게 첫 녹화를 마쳤다”라며 “‘딩대’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힐링이 되고 좋은 영감도 많이 받는 것 같다. 반겨주신 제작진, 낄희 교수님, 붱철 조교에게 감사와 사랑을 전하며, 앞으로도 즐거운 마음으로 임하며 ‘딩대생’들에게 더 큰 사랑과 즐거움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김진우 선배와 함께하는 ‘딩대’ 시즌5는 오는 7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딩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이에 앞서 오는 3일 금요일 오후 7시에는 새 시즌의 첫 영상인 ‘프리퀄: 잠자는 숲속의 진우 왕자님’이 공개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