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前재벌 며느리' 최정윤, 결혼식날 7억대 티아라 썼는데…"전남편 빈자리 고민"('금쪽상담소')
[종합] '前재벌 며느리' 최정윤, 결혼식날 7억대 티아라 썼는데…"전남편 빈자리 고민"('금쪽상담소')
배우 최정윤이 딸 때문에 이혼을 미뤘다고 고백했다.

16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는 싱글 맘 최정윤이 출연해 딸 지우에 대한 고민을 밝혔다.

이날 MC들은 "7살 딸을 씩식하게 키우는 싱글맘"이라며 배우 최정윤을 소개했다. 다양한 작품에서 독보적인 존재를 뽐낸바 있는 최정윤. 최근 이혼 1년차로 싱글맘 근황을 전한 바 있다.

육아하라 본업하라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최정윤의 고민을 물었다. 최정윤은 딸에 대해 "애정표현이 과하다, 아무한테나 '우리 아빠해요', '우리 집가요' 이런다"며 "장소, 사람불문 친구를 만나도 격한 스킨십으로 인사한다, 인사하는 것만 10분 걸릴 정도"라고 했다. 동네 친한 지인은 그런 딸의 스킨십을 부담스러워할 정도라고.

이에 오은영은 "사회성 좋은 아이로 키우려면 사람 만났을 때 반가워해야하는데사람에 대한 감정표현이 풍부하다"며 "사랑을 많이 받고 자란 아이"라며 받은 사랑을 나눠줄 줄 아는 행동이라고 했다.

3년 간의 별거 끝에 합의 이혼을 한 최정윤은 “아빠의 빈자리에 대한 고민을 했었는데 그것도 제 편견인 것 같더라. 지우는 아빠가 없단 사실을 먼저 공개를 하더라. 처음에는 ‘우리 아빠해요’라 하는 게 신경 쓰여서 ‘너 정말 저 삼촌이 아빠 했으면 좋겠어?’라고 했더니 그건 또 아니라더라. 동생은 싫고 언니는 원했다”라고 말했다.

이에 오은영은 “아직 딸이 많이 어린데 부모의 이혼, 아빠의 부재를 어른에게 말하듯 설명했다. 이혼에 대해 아직 이해하지 못할 수 있는 나이다”라며 “엄마 아빠 첫 만남부터 이혼을 결혼하게 된 수많은 감정들에 대해 아이 나이에 맞게 상세하게 설명해줘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오은영은 "최근에는 남녀 역할을 구분하는 것이 조심스럽긴 하지만, 아빠에게 강조되는 '신체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근육의 힘을 배운다"고 설명했다.

그에 대해 최정윤은 "몸으로 놀아주는 것에 컴플렉스가 있어서 허리가 나갈 정도로 놀아 줬다. 요즘 자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우와 함께 있으면 천하장사가 된다. 아이와 있으면 초인적인 힘을 발휘하게 된다. 인생의 초점이 아이에게 맞춰져 있는 것이 나는 힘들지 않은데, 주변에서 걱정한다"고 밝혔다.

엄마가 된 후 6년만에 복귀한 최정윤에 '돈 받고 나왔으면 관리 좀 하세요'라는 악플이 달렸고 그는 "그때 딱 정신이 차려지더라. 사실 제가 촬영을 하면서도 정신의 반은 집에 있더라"라 고백했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과잉 모성'에 대해 설명하면서 힘든 마음도 아이에게 표현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최정윤은 "제가 너무 피곤해서 한 시간 정도 자려고 하는데 지우가 내 귀에 대고 '엄마 나를 잘 키워줘서 고마워'라 하더라"라 했고 오은영 박사는 육아 번아웃을 피하기 위해서는 '마지막 한 방울'은 자신에게 양보하라 조언했다.

한편 최정윤은 2015년 방송된 tvN '명단공개 2015'에서 엘리트 남편을 만나 시집 잘 간 여자스타 명단에서 1위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방송에 따르면 최정윤은 결혼식 당시 7억 원대의 럭셔리 티아라를 착용했으며, 수천만 원대에 달하는 명품 드레스를 입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