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net 'TMI뉴스쇼' 방송 화면.
사진=Mnet 'TMI뉴스쇼' 방송 화면.


안유진과 정소민이 높은 싱크율로 닮은꼴에 등극했다. 코드쿤스트는 유재석부터 도비, 뚝딱이까지 '닮은꼴 부자'로 눈길을 끈 가운데, 책임감 있고 예민하고 직업에 있어서 능력을 인정 받는 관상이라는 분석이 더해졌다.

지난 3일 방송된 Mnet ‘TMI NEWS SHOW’(이하 'TMI뉴스쇼') 24회에서는 ‘닮아도 너무 닮은 도플갱어 스타 BEST 10’을 주제로 연예계 닮은꼴 스타들이 공개된 가운데, 비비지(VIVIZ) 은하, 신비, 엄지가 객원기자로 출연했다.

이날 9위는 아이브 멤버 안유진이 차지했다. 최근 예능 '뿅뿅 지구오락실'을 통해 폭발적인 예능감을 보여주며 MC, 무대까지 휩쓸고 있는 안유진. 그의 닮은꼴은 최근 드라마 '환혼'에 여주로 출연 중인 배우 정소민이다. 두 사람은 각종 커뮤니티에서 가족설로 논란이 있을 정도라고.

관상에 따르면 두 사람은 복이 오는 송편 같은 눈에 힘 있게 살이 붙어 있는 뻗은 코로 배우자와 돈복이 있고, 스마일 입모양이라는 게 비슷하다고. 또 두 사람은 강한 승부욕을 가진 걸로도 유명하다.

6위는 '비트의 마법사' 코드 쿤스트가 차지했다. '소식좌' 캐릭터로 예능서 활약하는 것은 물로 패션센스까지 갖춘 코쿤. 그는 비트와 패션만큼 다양한 닮은 꼴이 있다고.

첫 번째는 '해리포터'의 도비다. 긴 콧날에 살짝 마중 나온 듯한 옹골진 입, 커다란 귀까지 닮았다고. 콘쿤 역시 도비 키링을 가지고 있고, "부정하는 순간 오기를 부리는 것 밖에 안되기 때문"이라며 닮은꼴로 부정하지 않고 있다.

두 번째는 유재석이다. 이마에서부터 콧대, 인중, 입술, 치아까지 연예계 대표 도비상. 코쿤 역시 예능서 "유재석이 우리 종족서 제일 성공했다"고 말할 정도라고. 두 사람은 혈액형도 같은 B형이다. 세 번째는 뚝딱이 캐릭터다. 세상 큰 귀와 아련한 눈매가 싱크로율 100%다.

관상가는 코쿤의 관상에 대해 “세로로 길면서 관골이 나와있고 입도 나와 있어 책임감 있고 예민하고 직업에 있어서 능력을 인정 받는다”고 분석했다. 다만 이마 비율이 적어서 머리를 드러내는 것보다 가리는 게 좋고, 귀가 앞으로 나와 있어 남의 말을 잘 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Mnet 'TMI뉴스쇼' 방송 화면.
사진=Mnet 'TMI뉴스쇼' 방송 화면.
5위는 싸이로, 개그우먼 이수지와 '일란성 쌍둥이'로 의심받을 정도의 싱크로율을 자랑했다. 4위는 스트레이키즈 멤버 현진이었다. 무표정은 차갑지만 웃을 때는 순둥한 반전 매력의 소유자로 '확신의 JYP상'으로 불리는 현진. '확신의 JYP상' 계보에는 우영, 진영, 원필이 있다. 이들의 공통점은 사막 여우상이다.

현진의 닮은꼴은 있지 멤버 예지다. 같은 소속사인 두 사람은 이미 황남매로 불리고 있다고. 두 사람의 평행이론을 살펴보면 출생지가 서울이고 2000년생 동갑이다. 어릴적 장래희망까지 축구선수로 똑같다. 창원 황씨로 본관마저 일치한다. 관상가는 두 사람 모두 식복도 있고 건강하고 인기가 많은 입이라고 분석했다.

대망의 1위는 배우 한소희가 차지했다. 웃을 때 오른쪽만 생기는 애교 살과 짝눈, 고양이상 대표 배우라는 수식어에 맞게 살짝 올라간 눈꼬리, 갸름한 턱선과 도톰한 입술로 '잘생쁨'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한소희.

그와 닮은꼴은 있지 멤버 류진이었다. 관상가는 "두 사람 모두 미인형이다. 타원형이면서 살짝 양악과 아래턱이 살아있는 묘한 얼굴이다. 눈빛이 살아있고 눈꼬리도 살아있고, 앵두 같은 입도 닮았다"고 분석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