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나단 '콩고 왕자설' 해명
"아는 것도, 재산도 없다"
"자취방 쇄국 이유...여동생 파트리샤 안 나가서"
사진제공=KBS Joy '국민 영수증'
사진제공=KBS Joy '국민 영수증'
'국민 영수증' 조나단이 '콩고 왕자'에 대한 오해를 푼다.

오늘(23일) 밤 8시 방송되는 KBS Joy 예능 프로그램 '국민 영수증' 24회에서는 콩고민주공화국 출신 방송인 조나단의 영수증을 분석하는 3MC 송은이, 김숙, 박영진의 모습이 전파를 탄다.

이날 조나단은 '콩고 왕자'라는 별명에 대해 "과거 한 방송에서 '콩고라는 큰 땅 안에 우리 땅이 있었고, 그곳에서 어떤 역할을 했다'라고 말한 적이 있는데 그 다음 방송에서 '콩고 왕자'라고 나오더라. 또 닉네임을 '콩고 왕자'로 하면서 이미지가 굳어졌다"라고 설명한다.

특히 그는 "(실제 왕자에 대해) 아예 아는 것도 없고 재산도 없다"라고 해명해 시선을 모으기도.

이어 "최근 회사에서 마련해 준 숙소에서 서울살이를 시작했다"라고 말한 조나단은 "하루빨리 내 돈으로 자취방을 마련하고 싶다. 더 나아가 한국에서 많은 분들께 받았던 도움을 베풀기 위해 광주에 사회복지기관을 짓고 싶다"라는 포부를 밝혀 박수를 받는다.

이 외에도 그는 이색 아르바이트 경험으로 노비 옷 입고 신부 가마 들어주기를 언급하는가 하면, 여동생 파트리샤가 자신의 자취방에서 나가지 않을까 봐 "쇄국을 펼치고 있다"라고 털어놔 3MC를 폭소케 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조나단과 함께하는 '국민 영수증' 24회는 오늘(23일) 밤 8시 KBS Joy를 통해 방송된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