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아이돌' 현쥬니
산다라박 출연 에피소드
"제작진 도움 없이 직접 섭외"
배우 현쥬니./사진=조준원 기자
배우 현쥬니./사진=조준원 기자
배우 현쥬니가 ‘엄마는 아이돌’ 산다라박 출연 에피소드를 전했다.

현쥬니는 10일 텐아시아 사옥을 찾아 지난 4일 종영한 tvN 예능 프로그램 '엄마는 아이돌' 출연 소감과 더불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엄마는 아이돌'은 출산과 육아로 대중의 곁을 떠났던 스타들의 아이돌 도전을 돕는 프로그램.

방송을 통해 현쥬니는 3개월간의 노력 끝에 가희, 박정아, 양은지, 별, 선예와 함께 마마돌(M.M.D)을 결성했다. 그는 아이돌 출신 가수들 사이에서 춤이라는 장르에 도전과 더불어 성대결절을 이겨내는 모습 등으로 시청자의 마음을 움직였다.

현재 배우로 활동 중인 현쥬니의 특별한 도전은 많은 여운과 감동을 안겼다. 마마무의 ‘데칼코마니’와 태연 ‘그대라는 시’ 등의 무대로 녹슬지 않은 보컬 실력을 뽐내는가 하면, 에스파의 '넥스트 레벨(Next Level)’과 2NE1의 ‘내가 제일 잘 나가’ 등의 커버 무대를 통해 장르의 한계를 뛰어넘는 모습을 선보였다.

이날 현쥬니는 산다라박과 함께 꾸민 무대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언니 팀과 동생 팀이 나눠서 팬서비스 차원에서 노래를 한 곡씩 준비했는데 선예가 2NE1 노래가 저랑 잘 어울릴 것 같다고 추천해 주더라”라며 “‘내가 감히 어떻게 하겠’나’ 라는 생각이 들면서도, 당시 자신감이 올라와 있는 상황이라 도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희끼리 연습하고 있는데 제작진에서 ‘내가 제일 잘나가’를 가장 많이 춰 보시고 가장 잘 추는 분이 오실 거라고 하더라”라며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산다라박 님이 들어오셨는데, 얼굴에서 빛이 날 만큼 너무 에쁘셨다”고 떠올렸다.

그러면서 “안무의 포인트 등을 짚어 주시다가 연습하는 중간에 자기 원래 파트 자리로 오셔서 본인 포즈를 해주시더라”며 “그래서 저희가 ‘토요일에 뭐하시냐’고 그 자리에서 부탁을 드렸다”며 멤버들이 직접 산다라박을 캐스팅한 에피소드를 전했다.

현주니는 “부담이나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조심스럽게 부탁을 드렸는데 정말 와 주셨다”며 “당일날 오시는 것도 몰랐는데, 무대 위에서 만나고 무대 위에서 인사도 못 한 채 헤어졌다. 나중에 문자로 따로 인사드렸다. 너무 감동했고, 감사했다”고 말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